감골도서관, 퇴근길 인문학 강연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안산시는 안산시감골도서관이 7월 17일(목, 오후 7시) 심리컨텐츠랩 마인드플레이팅 허용회 대표를 초청해 퇴근길 인문학 무료강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심리컨텐츠랩 마인드플레이팅 허용회 대표는 심리학자만 알고 있던 진짜 심리학을 만나다! ‘퇴근길 인문학,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를 주제로 무료강의를 진행한다.

허용회 대표는 한국심리학회 웹진기자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심리컨텐츠랩 ‘마인드플레이팅’의 대표이자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실습 코디네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직업방송 ‘강의쇼 청산유수’, 심리학 전문 팟캐스트 ‘심리학X’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2017)』, 『게으른 사람들의 심리학(2017)』 등을 집필했다.

낮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야간 인문학 강연은 심리학, 행복, 자존감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감골도서관은 이번 무료강의를 통해 심리학자들이 경고하는 행복, 자존감 개념 속 숨어 있는 위험성과 궁극적으로 어떻게 해야 더욱 건강한 행복, 자존감을 추구해 나갈 수 있는지 일깨워주고자 한다.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진정한 행복과 자존감의 의미를 되찾아 줄 수 있는 무료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부터 사전신청 받는다.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감골도서관(031-481-2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