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18 행복체험 인성 캠프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백인기)이 6월 22일(금)과 23일(토) 1박 2일 동안 보성군청소년 수련원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의 가족 53명을 대상으로 2018 행복체험 인성캠프를 실시했다.

행복체험 인성캠프는 가족소통과 힐링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하는 깃발 만들기, 소원등 만들기, 가족이 함께하는 오리엔티어링과 천체관측으로 가족 이야기 만들기 등과 같은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주제가 나타내는 바와 같이 가족, 이웃과 더불어 배가 되는 행복을 체험하고자 가족 간의 소개와 소통하기, 소감 나누기 활동도 함께 했다.

참석한 가족 중 정○○ 어머니는 "학교 마치면 방안에서 핸드폰만 들여다 보던 딸, 같이 외출하자면 집에만 있겠다는 딸, 행복캠프를 통해 딸과의 대화와 스킨십이 많았던 하루, 너무 감사드리며 다음 기회에 또 참석하고 싶어요." 라는 소감을 수기에 밝히기도 했다. 

장흥교육지원청 백인기교육장은 "가족이 건강하고 단단해야 학생들의 자존감이 높아진다.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존감 높은 학생들을 많이 키워낼 수 있는 가족 중심의 인성교육에 더욱 힘써야 한다."며 인성교육을 강조했다.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행복체험 인성캠프를 계기로 앞으로도 가족소통과 힐링을 지원하기 위한 인성교육 실천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