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초보 유튜버 탈출을 꿈꾸는 영상 크리에이터는 주목!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 응시기회 제공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7월 15일까지 입문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는 한 개인이 창작한 글, 사진, 영상 등을 인터넷으로 대중에게 제공하는 1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 TV 등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초보 1인 영상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채널을 보유한 현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수익화 실전과정인 장르특화반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

크리에이터아카데미 장르특화반 뷰티 수업 모습 <사진=경기도청>

입문반 3기는 총 20명을 모집하며 운영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와 내·외부 강사진의 전문 강의로 7월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수, 금 약 2개월 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트레져헌터 스튜디오 등의 교육장에서 플랫폼의 이해부터 촬영, 편집, 저작권까지 ‘1인 콘텐츠 비즈니스’에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MCN(Multi Channel Network. 1인창작자를 위한 기획사)업체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지만 기초가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수익화 중심의 실전교육을 들을 수 있는 장르특화반 하반기 교육생은 7~8월 모집할 예정이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