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군포시 산본도서관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 줄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7월 말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도서관별 특색 있는 강좌들로 구성됐다.

산본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책 속에서 만나는 옛조상들의 여름나기’를,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책 속에 풍덩, 글 속에 와글와글’을 각각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독서체험 활동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오는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우수참여자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1명)이 수여된다.

고전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산본골 서당’이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산본도서관에서 운영되며, 오는 25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부곡도서관은 유아 맞춤형 강좌인 ‘엄마랑 친구랑 함께 신나는 동화 놀이터’, ‘동화 속 미술나라’ 등과 초등학생을 위한 ‘역사토론’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성수 산본도서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알찬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건전하고 유익한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해당 일자에 맞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에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산본 031-390-8843, 어린이 031-390-8681, 부곡 031-390-4081)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