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을 보고, 듣고, 말하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을 주제로 강연·워크숍, 상영, 전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강경희)은 서울시 성평등주간(7.1.~7.7.)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성평등을 주제로 한 무료강의·워크숍, 상영,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여성플라자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에서는 7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청소년 #미투, 우리에게도 목소리가 있다!’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마주하는 성평등 이슈를 논의해보는 무료강의와 워크숍이 열린다.

서울여성플라자에 입주해 있는 여성 NGO들과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부에서 ▲일상 속 성 불평등 문제를 알기 쉽게 풀어내는 ‘언어는 힘이다’ 특강이 있은 뒤 2부에서 ▲청소년의 입장에서 많은 여성들이 동참하고 있는 탈코르셋 운동의 의미를 논의해보는 ‘코르셋 빨래하기’ ▲사이버 성폭력에 대해 알아보는 ‘사이버 성폭력 A to Z’ ▲게임 속 성차별 문제를 짚어보는 ‘게임은 남자만의 놀이문화가 아니다’ 등의 주제 무료강의 및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혁신파크 1단지 연결동 느티나무홀에서는 7월 12일(목)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혁신파크 1단지 연결동 느티나무홀에서는 ‘몸에 대한 짧은 필름’을 주제로 여성의 몸에 대해 다양한 시선을 담은 4편의 단편 영화 상영 및 이야기 나눔이 진행된다.

영화는 ▲‘육체미소동’(감독 정서인), ▲‘춤춰브라’(감독 이푸른), ▲‘자밍아웃’(감독 김예지) ▲‘No smile women’(감독 송수민) 등 총 4개 작품이 상영된다.

상영 후 한국여성민우회 여경 활동가가 사회를 맡고, ▲플러스 사이즈 모델이자 66100 편집장인 김지양, ▲불꽃페미액션의 선물, ▲‘육체미소동’의 정서인감독이 패널로 참여해 여성의 몸에 대한 다양한 억압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누구나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810-5018, 5072) 신청 후 참석이 가능하다.

이밖에 서울여성플라자 1층에서는 7월 27일(금)까지 2018년 상반기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의 활동기록들을 담은 ‘#미투가 바꿀 세상 우리가 만들자’ 전시가 열린다.

강경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에 깊게 자리 잡은 성차별·성폭력이 사라져야 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생활 속 성평등 이슈를 주제로 강연, 상영, 전시 등을 준비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