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국토교통부]
[사진 출처=국토교통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929() 안성휴게소(부산방향)를 찾아 추석 연휴 기간 시행되는 휴게소 방역 강화대책 현장을 점검하고 방역 관리를 위해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 날, 김 장관은 도로공사로부터 휴게소 방역 강화를 위해 이용객 출입 관리를 위한 안내요원 배치, 포장음식만 허용 등 방역 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정부는 이번 추석이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진정을 가르는 중대기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이동 자제를 위해 추석기간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하고,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도 시행하는 등 정부도 총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김 장관은 발열 체크 및 출입 명부 작성을 하면서, “휴게소 이용객들 모두가 발열체크와 출입 명부 작성 이후 휴게소에 입장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음식점, 커피숍, 화장실 등 방역 조치 현장을 점검하고 휴게소에 많은 이용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경각심을 갖고 방역사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철저하고 면밀하게 점검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아울러, “우리 국민들의 고향 가시는 길, 방역과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힘써주시는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달라진 추석 명절 휴게소 이용 수칙>

1. 출발 전, 물과 간식 등을 충분히 준비, 어느 노선휴게소를 이용할지 사전에 검토, 도로 전광표지(VMS), 혼잡안내시스템 등을 통해 휴게소 혼잡정보를 체크한다.

2. 휴게소 이용 시 혼잡 시간대 휴게소 이용을 피하고, 혼잡시 다음 휴게소를 이용한다.

- 상시 마스크 착용 및 출입명부 작성(수기, QR, 간편전화 체크인 등)

- 실내 취식이 금지되므로, 포장된 음식을 투명 가림판이 설치된 야외 테이블 또는 차량 내에서 섭취

- 편의점 등에서는 현금보다는 비접촉 결제방식 이용

- 화장실 거리두기 준수 및 임시화장실 이용으로 혼잡 최소화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