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포토
[강사포토] 사진으로 떠나는 국내여행 '한택식물원'다양한 식물들을 체험할 수 있는 명소중 하나인 한택식물원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이번에 소개할 소개할 여행지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택식물원을 소개하고자한다. 

한택식물원은 1979년 설립이래 20만평의 규모에 자생식물 2,400종과 7,300종의 외래식물 등 1만여 종, 총 730여만본의 식물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종합식물원이다. 다양한 국내외 식물종의 보유와 더불어 식물연구소를 통한 체계적인 연구활동, 국내외 식물원과의 상호교류, 현대화된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환경부로부터 <희귀 멸종위기식물 서식지 외 보전기관> 지정을 받아 우리나리의 자생식물을 보전하고 자생지를 복원하는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은 자연생태원, 수생식물원, 월가든 암석원, 억새원 등 자연환경에 맞게 구성한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식물품종을 전시한 원추리원, 비비추원, 아이리스원 등이 있으며, 어린왕자에서 볼 수 있었던 바오밥나무가 있는 호주온실과 남아프리카온실, 허브식충식물온실,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잔디화단, 쉼터 등 서른 다섯가지의 색다른 정원을 갖추고 있다.

주말 덥고 습한 날씨이지만 숲에서 시원한 그늘과 바람을 맞이하고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수 있는 한택식물원으로 떠나보자.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순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