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포항공대]
[사진 출처=포항공대]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포항공대(총장 김무환)는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가 마이크로나노 가공, 공정 및 응용 분야에서 세계적인 학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젊은과학자상(MEE/MNE Young Investigator Awards and Lectureship 2020)을 받았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 상은 마이크로나노공정 분야에서 세계 3대 학회 중 하나인 유럽 마이크로 나노 엔지니어링 (Micro and Nano Engineering, MNE) 학회와, 해당 학회가 엘스비어(Elsevier)사를 통해 출판하는 저널 마이크로일렉트로닉 엔지니어링(Microelectronic Engineering, MEE)이 박사학위 취득 후 8년 이내의 연구자 중 영향력이 높고 탁월한 업적을 올린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마이크로 나노 공정의 융합연구를 다루는 저널인 MEE/MNE상을 수상한 노준석 교수는 전자빔리소그래피 기반한 나노 공정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나노 광학 분야 특히, 메타물질의 혁신적인 연구로 과학 발전에 공헌해온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학회 설립 이후 유럽 이외 지역의 기관, 국적을 가진 연구자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최초다.

한편, 올해 학회에서 시상식과 수상기념 기조강연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20219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리는 제47MNE 학회로 연기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