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세미나
최영옥 저자,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 특강‘제16회 마포나비 독서포럼’ 개최

9월 10일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최영옥 저자가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제공>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9월 10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제16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독서포럼은 최영옥 저자가 자신의 저서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을 주제로 진행한다. 2005년 목월제로 등단한 최영옥 저자는 음악전문지 기자를 거쳐 방송작가·음악칼럼니스트·음악평론가·공연기획자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클래식, 아는 만큼 들린다>를 비롯하여 <최영옥과 함께하는 클래식 산책>, <클래식, 사람의 음악이다>, <클래식 태교음악> 등이 있다.

최 저자는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음악부터 들어야 할지, 어디서 작품 정보를 얻어야 할지를 알기 쉽게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영화와 클래식 간의 흥미로운 연결고리를 찾아내 청중들이 좀 더 풍부하고 깊이 있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영화로 보고, 글로 읽고, 귀로 듣는 클래식의 세계를 무리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격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주)엔터스코리아(대표이사 양원근)에서 열린다. 처음 30분 동안은 자기소개와 친교시간이 이루어진다. 이후 30분 동안 5~6명 정도가 한 조를 이뤄 조장을 뽑고,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장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을 펼친다. 조별 토론이 끝난 후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특강이 끝나면 조별로 토론했던 결과를 조장이 발표하는 순서로 마무리된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게다가 김밥과 간식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나비 독서포럼 조찬우 회장(010-4040-4016)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영옥 저자 <사진=엔터스코리아 제공>

한편 최영옥 저자는 KBS 1FM <KBS 음악실>, SBS 창사특집 <개국 10주년 기념 음악회>, EBS <예술의 광장>, <클래식과 함께>, <음악과 함께 한 삶> 등의 방송 작품과, <삼성 르네상스 영상음악감상회> 등을 기획 또는 진행했다. 현재 KBS 라디오 <스튜디오 1049>에 출연 중이며 <매경이코노미>에 ‘최영옥의 백 투 더 클래식’을 연재 중이다.

또한 서울시립미술관·한국무역협회·한국표준협회·KT·신라호텔·삼성인력개발원·삼성전자·현대자동차·신세계 연수원·서울시청 등과, 신세계 백화점 본점·강남점·경기점·영등포점·인천점 등에서 클래식 감상법 강의를 해오고 있으며, 신세계 문화홀에서 <최영옥의 클래식 산책>을 기획, 진행하는 등 연 300회 이상의 강의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