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여름방학 청소년 미디어특강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아이언맨, 토르 등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처럼 뉴스계의 '어벤져스'가 등장했다. 뉴스앵커체험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뉴스앵커를 꿈꾸는 안산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앵커체험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 미디어특강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뉴스앵커체험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 미디어특강은 김지원 채널경기 아나운서, 권오준 PD가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 미디어특강에서는 야무진 발성법을 익히고, 뉴스기사작성, 리딩기법을 배우는 등 앵커라는 직업세계에 대해 체험해보고 진로탐색기회와 다양한 역량 개발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 미디어특강 기간은 8월 6일부터 23일까지 월~목요일 오후 3~6시에 총 10회 걸쳐 진행되며, 수준별 학습을 위해 중고등반과(8월 6~14일), 초등반(8월 20~23일)으로 분반해 진행된다.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 미디어특강은 7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문화행사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여가능인원은 각각 15명이다. 앞서 지난 봄방학에는 청소년 미디어체험 특강 ‘나도 아나운서가 될 수 있다~’를 개설해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등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경호 안산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의 요구를 수렴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강좌를 지속적해서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는 뉴스 어벤져스’ 미디어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 또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031-481-387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