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차세대 K-패션 이끌어갈 전문 패션인 양성

'제5회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이상봉’에서 변지영, 정우진 학생,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 수상(출처: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제5회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이상봉’에서 변지영, 정우진 학생,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 수상(출처: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지난 8일 오후 6시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된 ‘제5회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이상봉’에서 변지영과 정우진 학생이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상을 수상했다.

‘고교패션컨테스트’는 올해 5회를 맞이하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을 주축으로 패션계 인사들이 새로운 K-패션 한류를 이끌 차세대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패션 콘테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제5회 고교패션컨테스트’는 한글과 에코, 한복과 아이콘을 주제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유튜브 라이브로 멘토링 시간을 가지는 등 철저한 방역준수 지침에 따라 진행됐다.

총 140여 학교에서 250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1차와 2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76작품 전원은 입선에 해당되며 35개 부문에서 총 44명의 학생들이 수상했다.

고교패션콘테스트는 (사)고교패션콘테스트 위드 이상봉의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네이버, 한국패션산업협회, 한국디자이너연합회,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환경재단, 한문화진흥협회,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 등 총 17개 협,단체가 후원했다.

작품심사와 시상을 맡은 국제패션직업전문학교 김정균 부학장은 “차세대 K-패션을 이끌어갈 젊은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전문성을 갖춰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최초 패션디자인 교육기관으로 패션디자인(학)전공과 패션비즈니스(학)전공의 교육부장관 명의 2년제 또는 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수시 횟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입학 자격조건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수능, 내신 및 실기시험 미반영, 100% 전공적성 면접전형으로 선발한다.

현재 2021년도 3월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선발기간으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정보 및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