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우측으로부터 3번째 신혁승 숙명여대 부총장, 4번째 성장현 용산구청장 [사진 출처=숙명여자대학교]
사진 우측으로부터 3번째 신혁승 숙명여대 부총장, 4번째 성장현 용산구청장 [사진 출처=숙명여자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지난 1111일 용산구청에서 용산구, 서울신용보증재단, 신한은행, 용산구상공회, 서울경제인협회 등 6개 기관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용산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학 지역협의체를 구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활기찬 지역경제 창출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애로 해결책 모색 소상공인 종합지원사업 협력 및 현장형 거버넌스 구축 공동체 경제와 사회적 경제 확산을 통한 지역상권 육성 소기업소상공인에 특화된 정책연구개발, 지역상권 분석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숙명여대는 서울시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캠퍼스타운사업단을 통해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창업프로그램을 시행하고, 투자 유치 등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상권 간판홈페이지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문화축제를 기획하는 등 상권 및 문화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장윤금 총장은 용산구의 주요 민간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이 힘을 합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연계시키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