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광운대학교]
[사진 출처=광운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는 광운대 학생들로 이루어진 풋스타팀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이 우수 청년창업가를 발굴, 육성하고 혁신적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풋스타팀은 팀장인 황경준(국제통상학부) 학생과 박세훈(전기공학과) 학생, 정희운(산업심리학과) 학생으로 구성되었다.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한국기업가정신재단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 정규 교과과정에 Field-work 중심의 창업 교육을 개설하고 전문 창업교육가를 통한 고객 인터뷰, 시장조사 등 집중교육을 추진하는 창업지원 사업이다.

본교에 개설된 2020학년도 2학기 창업교과목 스타트업과 고객발굴전략(담당: 조용천 교수)’과 연계하여 진행된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대학 등을 대상으로 고객 발굴 중심의 창업 교육을 지원하여 창업 인재 양성과 기본에 충실한 창업 교육 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전국 16개 대학 총 1,088명이 참여했으며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33개팀 중 우리 광운대팀이 포항공과대학교, 숭실대학교와 함께 우수팀으로 선정되었다.

광운대 풋스타팀개인참여형 스포츠(풋살) 모임이라는 주제로한 공유형 스포츠 공간 대여 플랫폼 구축이라는 아이템으로 수상을 하게 되었으며 KDB산업은행상장과 부상 3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추가적으로 2021년에 예정된 우수 팀 창업교육 BOOT Camp 참가 기회 제공,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서류 심사 면제권을 받게 된다.

팀장인 황경준 학생은 스타트업과 고객발굴전략 수업을 수강하고 KDB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를 높이고, 고객검증과 인터뷰 과정을 통해 Lean Startup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라며 특히, 산학협력단에서 매칭해주신 선배창업자 멘토링과 창업 네트워킹을 통해 아이디어를 고도화 하는 과정이 이번 시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서울지역에서 개인 참여형 풋살 경기 및 풋살 클래스 소셜 모임을 진행 중인데 스포츠 산업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대학의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활용해볼 예정이다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