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세미나
이임복 강사의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IT 트렌드를 읽다’ 특강 성공리 개최'제108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지난 14일(토)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한티역 3번 출구)에서 ‘제108회 연합나비 독서 모임 저자특강’이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번 저자특강의 강사인 『4차 산업혁명의 시대 2018 IT 트렌드를 읽다』의 저자 이임복 작가가 특강을 진행했다.

<24시간 감시당하는 중국인들>

중국 대도시에는 인공지능 폐쇄회로 카메라가 2천만 대 설치되어있다. 중국의 관영 언론(CCTV)에서 ‘중국의 범죄 용의자 추적 시스템’을 공개했다. 감시 체계가 워낙 꼼꼼해 하늘의 그물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중국인들 각자에게 점수를 매긴다고 한다.

<점점 더 쉬워지는 결제, 핀테크>

원래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에서는 무조건 고객들이 고민하지 않게 해야 한다. 살까 말까 고민하는 그 순간에 사지 않기 때문이다. 집에서 생각해보고 사야지 하면 절대 사지 않는다. 바로 그 즉시 결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문 인식 시스템이 세상에 나왔다. 그리고 더 발전해 이제는 홍채 인식 시스템이다.

<게으른 사람들을 위한 O2O 서비스>

O2O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을 의미한다. 예전에는 오프라인 업체들이 온라인을 만들었다면 지금은 그 반대다. 이 서비스는 내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한다. 빨래며, 세차며 그 외 잔심부름도 다 해 준다.

한편, 다음 109회 저자특강의 강사는 『몸짓 읽어주는 여자』의 저자 <스마트 바디랭귀지>의 이상은 대표다.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성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승진 기자  rookiengineer@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