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지역사회 함께 일자리 창출, 수익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

코로나 극복 위한 제2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출처: 세종사이버대학교)
코로나 극복 위한 제2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출처: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부(경영학과·유통물류학과·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2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기존 공모전 대비 짧은 접수기간으로 인해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던 관계로, 이에 더 많은 분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참신하고 기발한 창업아이템을 공모하고자 신청 및 접수기간을 일주일 연장하였다.

2회째를 맞은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세종대학교, 서울시, 광진구, 서울캠퍼스타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공모전의 핵심 추진 목표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익이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이 되는 상생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창업에 열정이 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대학생부(재학생 및 휴학생)와 일반부로 나누어 모집하고, 모집분야는 창업을 할 수 있는 모든 분야(IT, 예술, 융합, 외식, 제조, 농업 외)에서 창업이 가능한 아이디어이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전문가 컨설팅과 미래의 CEO를 위한 심리상담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 후, 최종심사(PT발표)를 통해 대상(2팀)은 각 200만원, 최우수상(2팀)은 각 100만원, 우수상(6팀)은 각 50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특히 수상팀 모두는 세종대 캠퍼스타운 예비 창업기업으로 6개월간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심사기준은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코로나시대 대비 및 극복 가능성 등이 적용된다.

연장 된 응모 기간은 11월 30일(월)까지이며,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