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6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최상용 고려대 명예교수를 초빙해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 5강을 개최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세영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6일 오전 10시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최상용 고려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 5강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최 교수는 도쿄대 정치학 박사 출신이자 주일대사를 지낸 정치·외교전문가로 50여 년간 평화와 중용에 대해 연구해 왔으며 저서로는 ‘정치가 정도전’, ‘중용의 삶’, ‘중용의 정치사상’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중용의 정치를 말하다’는 주제로 그의 정치철학과 시대정신을 현실문제와 접목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은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열린 강좌로 오는 12월까지 월 2회씩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등에서 열린다.

▲9월 20일(오전 10시, 새라새) 이심 대한노인회회장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는 당당한 노인’ ▲10월 4일(오후 7시 30분, 어울림) 혜민스님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콘서트’ ▲10월 18일(오전 10시, 새라새) 오한숙희 여성학자 ‘여성, 세상사는 이야기 좀 해볼까요?’ 등이 예정되어 있다.

<사진=고양시청>

한편 오한숙희 여성학자는 이화여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에서 여성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여성민우회 가족과성담소장,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강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사는 게 참 좋다>, <너만의 북극성을 따라라>, <시대와 소통>, <딸들에게 희망을>, <부부성공시대> 등이 있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별도 신청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사전에 강연일정을 안내받고자 하는 경우는 미리 전화(031-925-3006)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031-8075-227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