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예스24 12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훈육법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6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일인칭 단수는 아홉 계단 올라 2위를 기록했고,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2021년 트렌드를 전망한 트렌드 코리아 2021’은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류시화 시인이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가 네 계단 오른 4, 펀딩 1812% 달성 및 전자책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등극으로 화제가 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두 계단 내린 5위다.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는 도서에 독자들의 손길이 향하고 있다. 서울대 수학교육과 교수의 10대를 위한 수학 이야기 이런 수학은 처음이야가 새롭게 12위로 나타났다. 초등교사 해피이선생이 학부모들에게 전하는 초등 공부법에 대한 현실 조언 3보다 중요한 학년은 없습니다는 한 계단 올라 14위를 차지했고, 책을 즐기는 아이로 키우는 책 육아의 모든 것 결과가 증명하는 20년 책육아의 기적이 새롭게 15위에 올랐다.

투자 및 재테크 열풍 속 책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를 통해 입증된 전문가 5인의 2021년 주식시장 전망서 미스터 마켓 2021’이 두 계단 오른 7위다. 아르바이트로 종잣돈을 모아 부동산 투자와 사업으로 부자가 된 송사무장의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엑시트 EXIT’와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을 담은 돈의 속성양장 리커버 에디션은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8위와 13위로 나타났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20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이 한 계단 내린 6, 임용고시 면접 준비를 위한 ‘2021 현직교사들이 들려주는 면접레시피가 다섯 계단 내린 9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세계 역사 문화 여행 ‘Go Go 카카오프렌즈의 신작 ‘Go Go 카카오프렌즈 17 러시아는 전주와 동일한 10위를 유지했다. 미국 두 개 주의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진 변호사가 전하는 새벽 기상의 힘 나의 하루는 430분에 시작된다는 다섯 계단 하락해 11위에 안착했다. 미술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미술 교양서 방구석 미술관 2: 한국방구석 미술관16위와 18위로 나타났고,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5’는 네 계단 하락한 17위다.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신작 인생은 소설이다는 새롭게 19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공정하다는 착각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김유진 미국 변호사가 전하는 새벽 기상의 힘 나의 하루는 430분에 시작된다2위로 나타났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