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무한도전 어쩌다 어른, 최태성 EBS 한국사 강사 “아직 끝나지 않은 8.15 이야기” 강연채워지는 평생학습,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제9회「부산평생학습아고라」개최
<사진=아름다운재단>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시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8월 11일 오후 3시부터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상설전시실에서 '제9회 부산평생학습아고라'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는 최태성 EBS 한국사 강사가 강연할 예정이다. “아직 끝나지 않은 8.15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해방 이후 현재까지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와 동북아시아의 변화, 그리고 통일문제 등을 다루며 한국의 근·현대사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강연 후 일본강점기 전쟁터로 강제 동원된 노동자, 군인, 군무원, 위안부 할머니들의 처참함을 알리고 있는 전시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최태성 강사는 EBS에서 한국사 강사로 활동하면서 MBC '무한도전'과 KBS1TV '역사저널 그 날', tvN '어쩌다 어른' 등에 강사 및 패널로 출연해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널리 알려진 한국사 '스타 강사'이다. 저서로는 <큰별쌤의 한눈에 사로잡는 한국사>,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한국사에 숨겨진 경제학자들> 등이 있다.

본 강연에 앞서 현대와 전통을 아우르는 퓨전 전통음악 공연팀 루츠리딤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