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서관아카데미 부모교육 특강

21일 부천시 상동도서관에서 아름다운배움 고원형 대표를 초청해 도서관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21일 10시 상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하고 싶은 일해, 굶지 않아>의 고원형 저자를 초청해 도서관아카데미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청소년 진로 멘토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시민교육단체 아름다운배움 고원형 대표가 진행한다.

고 대표는 국민대학교 법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아름다운 배움이라는 청소년 멘토링 시민교육단체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2014년 경기도교육청 고등 입학전형영향평가위원, 보건복지부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사업 전문가 자문위원, 교육을바꾸는사람들 자문위원, NLP 스트레스 강사, 교류분석 강사 등으로도 활동했다. 방송활동으로 2014년 SBS 스페셜 <부모VS학부모> 기적의 멘토링 부분을 기획하고 출연했다. 보건복지부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사업 전문가 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여러 대학과 학교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고 대표는 서울대 행정대학원 재학 중 시민운동에 눈을 떠 화려한 스펙을 뒤로 하고 아름다운 배움이라는 청소년 멘토링 시민교육단체를 설립한 이색 경력의 소유자다.

고 대표는 “자녀는 부모의 소유물이 아니며 존재 자체로 존중해줘야 한다”면서 “부모로서 자녀의 인생 멘토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애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스스로 살고 싶은 삶을 선택하고 실천하는 삶을 사는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을 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1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