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사학위 취득 및 학점인정의 학점은행제(학은제)를 비롯하여 알바(아르바이트) 및 각종 채용사이트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취업이력서 기재를 통한 스펙업과 함께 취업 경쟁력까지 높여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50가지의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전했다.

무료교육 취지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5인 이상 집합금지로 인해 스터디카페, 스터디룸 및 스터디그룹 등을 통한 자기계발의 어려움이 발생하는 가운데 ‘비대면’을 통한 사이버강의 수강 및 자격증 취득 과정이 주목받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전문성 향상과 함께 취업 성공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차원으로 기획되었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강의는 4~6주간 진행되는 100% 온라인강의로, 이론과 실습·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나이와 전공 및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현행 법령에 맞게 1년 내 촬영된 최신강의로 고졸·대졸취업준비생, 직장인·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많은 이들의 관심이 더욱 쏠리는 추세다. 특히 자격시험에 최종합격 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급·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자기소개서에 기재도 가능하다.

교육원에서는 워크넷 및 일자리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 웹 포털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채용공고 및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력서 작성에 앞서 띄어쓰기 검사기,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는 이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예시의 정보도 제공 중에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인간의 내면 심리를 체계적으로 배워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와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발표(프레젠테이션) 잘 하는 법과 올바른 남자·여자면접복장의 교육을 통해 면접 자신감 향상과 더불어 NCS블라인드 면접에도 유용한 스피치지도사, 조직 구성원의 갈등요소 해소와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교육의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MBTI(엠비티아이)검사와 각종 심리검사 도구 활용법을 통해 개인마다 가진 소통방식 이해에 도움이 되는 심리분석상담사,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생산성 향상에 유용한 감정노동관리사, 마케팅 관련 학습으로 기업 경쟁력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기획전문가, 인스타 글씨체 및 개성 있는 손 글씨 연습을 배워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인 나만의 꽃 심기와 드라이플라워 교육을 위한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도 있다.

교육 분야에 유용한 자격증 종류로는 영어회화스터디 활동에 유용한 초등영어지도사와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과정이 있으며, HSK 관심자를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 올바른 역사 인식 학습의 한국사지도사, STEAM 교육 활성화를 위한 창의과학교육지도사와 창의로봇지도사, 집중력 높이는 방법의 독서 지도를 배워볼 수 있는 독서지도사, 체계적인 스터디플래너 쓰는 법과 공부 잘 하는 법에 특화된 학습전략설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도, 보육 업무의 효용성에 도움이 되는 가베지도사와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이 있으며, 복지 및 요양 분야 관심자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문화복지사, 지자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와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재택근무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진 부모의 양육에 유용한 부모교육지도사 과정도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여러 분야의 학습으로 취업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물론 큐넷의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과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을 비롯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평생교육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시 스펙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단기·주부알바, 문서작성알바(재택알바·타이핑알바) 및 투잡알바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취업 잘 되는 미래유망자격증을 찾는 이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고교학점제 또는 웹캠(카메라)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캠스터디를 알아보고 있거나 사이버대학, 전공학점 계산기와 학점 백분위 환산(변환기) 정보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조건 없이 수강료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또한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순위 및 취업성공패키지와 바리스타, 실업자·직장인국비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여부와 무관하게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증명서 제출 없이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대표전화로 무료상담 가능하며,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