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여 년간 1.000개 이상의 국내외 부동산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현장 경험과 부동산 전문 지식으로 무장한 입지의 고수가 신간도서를 출간했다. 업계에서 믿고 맡기는 부동산 전문가이자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는 부동산 팟캐스트 진행자인 그가 2018년 현재 가장 강조하고자 하는 투자 지역은 어디이며, 투자 전략은 무엇일까? 서울은 평당 1억 원 시장을 앞두고 있다. 차고 넘치는 정보가 있는 서울이지만 점점 더 서울 인기 아파트를 사는 것이 쉽지 않아진다. 그런데 꼭 서울 아파트만이 부동산 투자의 정답일까? 다른 부동산 투자의 기회는 없는 것일까?

“원리를 알면 오를 곳이 보인다! 국내 유일 전국 시군구 입지별 분석 및 투자 공략법 제시”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 수도권·지방 부동산의 미래 가치 분석(알에이치코리아, 2018.8.20)』의 저자 김학렬이 가장 강조하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 원리는 당연히 ‘입지 분석’이다. 입지가 빠진 부동산 투자 전략은 언제, 어떻게 흔들릴지 모른다. 이 책은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울산, 광주 6대 광역시부터 경기도, 세종시, 제주도와 전라남도, 전라북도,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등 서울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방자치체의 시군구 입지를 빠숑만의 오랜 노하우로 철저히 분석하고, 각 지역에 맞는 투자 포인트와 미래 경쟁력을 제시한다. 국내 유일한 전국 입지별 분석 및 투자 안내서가 나온 것이다.

저자는 각 지역의 행정구역별 아파트 매매 평단가, 인구수, 세대수 그리고 지도를 펼쳐 보여주며, 입지 분석의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독자 스스로 차근차근 가치 판단을 하며 따라오도록 한다. 아무 분석도, 어떤 통찰도 없이 던져지는 지역 호재 정보가 아니라 빠숑과 함께 그 지역을 하나하나 살피다 보면, 지역 부동산 시장의 특징이 보이면서 오를 곳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할 것이다.

“서울이 아니어도 알짜 부동산은 많다! 투자의 새로운 기회를 열다.”

신간도서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는 비서울 지역에 대한 부동산의 이해를 넓힌 다음, 비서울 부동산의 핵심을 꿰뚫는 본격적인 투자법을 알려준다. 평당 7,200만 원에 분양이 완판될 수 있었던 부산 해운대구의 특징, 압도적인 시세를 보이는 대구 수성구의 핵심 프리미엄, 세종시와 경쟁이 필연적인 대전의 미래 가치 등을 일자리, 교통, 교육, 상권 등을 면밀히 살피며 합리적인 원인과 앞으로 어떻게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다소 범위가 넓은 광역시는 신도심과 구도심 지역을 확인하며 각각의 미래 경쟁력을 꼼꼼하게 따져본다. 광역도는 천안, 청주, 원주, 전주, 목포, 포항, 창원 등 절대 수요가 있는 지방 도시들을 살피며 실질적인 투자 포인트를 알려준다.

서울 영향권 지역과 서울 비영향권 지역은 투자 공략 자체가 다르다. 신간도서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는 과천, 성담, 광명, 고양, 구리 등 서울의 영향을 받는 지역의 신도심과 재건축 및 재개발 지역, 교통권을 현재 자료를 바탕으로 살피며, 호재가 될 만한 지역을 짚어준다. 또한 화성, 평택, 안산, 수원 등 자체 수요가 존재하는 지역에서 눈여겨봐야 할 요소들을 자세히 정리해준다.

저자 김학렬은 입지 분석가이자 부동산 인기 칼럼니스트다. 현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며, 국내 최고의 시장조사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부동산 조사본부 팀장을 역임했다. 17년간 1,000여 개의 국내외 부동산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 비즈한국, 월간조선, 매경비즈니스, 한경비즈니스, 머니S, 에너지경제신문, 이데일리 등에서 칼럼니스트와 부동산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직방’ 입지 분석 레시피 고정 칼럼니스트, ‘비즈한국’ 부동산 인사이트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약했다.

직방TV 〈직터뷰〉와 에너지경제TV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 아시아경제TV 〈대국민 부동산 토크쇼, 살가말가〉를 진행했으며, 현재 팟캐스트 부동산 분야 1위인 〈부동산 클라우드〉와 아이튠즈 팟캐스트 도서 분야 1위인 <다독다독>을 진행하고 있다. 블로그 이웃 7만 명이 방문하는 ‘빠숑의 세상 답사기’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서울 부동산의 미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부자의 지도, 다시 쓰는 택리지』 , 『흔들리지 마라 집 살 기회 온다』,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 등이 있다. 공저로는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머니쇼』, 『대한민국 재테크트렌드』,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