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코딩지도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은 R프로그래밍, 데이터의 구분, 데이터 프레임 생성하기 등을 교육한다. 이처럼 빅데이터분석가로서 알아야 할 지식들을 종합적으로 교육하는 만큼, 빅데이터분석사 취업 희망자와 현직 데이터분석준전문가 모두에게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교육원의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코딩의 기본적인 개념은 물론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여러 코딩 프로젝트를 교육한다. 이에 코딩지도사 분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경향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빅데이터분석사 또는 코딩강사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학과나 학원보다 저렴한 인강을 통해 학습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기여하고자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본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