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재태크 방법을 한 권에! 통장관리, 가계부작성,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경매 등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진서원, 2015)』은 현역 월급쟁이인 저자와 카페 고수들이 정리한 주식, 펀드, 부동산 경매, 보험 등 월급쟁이 재테크 공부법을 한 권에 담았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의 저자 맘마미아는 네이버 NO.1 월급재테크 카페를 만든 주역으로, 억대연봉을 원하는 월급쟁이에게 적합한 재테크만 집중 연구해왔으며, 그 결과 자신도 경제적 자유를 얻은 현역 월급쟁이다. 월가계부 엑셀파일 자료실, 매일 500원 적금, 금연적금 게시판 운영, 강제저축 계획표 배포 등 재테크 행동지침을 완성하는 등 왕초보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주위에 억대연봉을 원하는 등 허황된 환상을 쫓다가 피 같은 돈만 날리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월급쟁이들이 위험하고 잘못된 길을 선택해 돈 버는 법을 찾고 있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의 저자 맘마미아는 억대연봉도 부럽지 않은 월급쟁이로서 리스크를 낮추고 부를 창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기본에 충실한 재테크를 꾸준히 실천하는 길밖에 없다고 말한다. 여기서 기본이란 푼돈의 중요성을 깨닫고 푼돈을 기반으로 절약과 저축을 실천해서 목돈을 만든 후 남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본인만의 생각과 판단으로 목돈을 불리는 것이다. 이것은 동서고금 모든 부자가 가진 공통된 습관이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에는 ‘푼돈이 목돈된다’ 되내기부터 ‘신용카드 자르기’ 인증샷, 가계부 엑셀파일 자료실, 매일 500원 적금, 금연적금 게시판 운영, 강제저축 계획표 배포 등 재테크 행동지침을 거침없이 담았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의 저자 맘마미아는 평범한 월급쟁이를 억대연봉도 부럽지 않은 부자로 만들기 위해 절약저축 습관화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수년간 카페 내에서 스터디와 토론을 거쳐 이론을 정립한 후, 각자 실생활에 적용해보고 회원간 시행착오를 거쳐 성공사례별 게시판을 신설했다. 그래서 왕초보 월급쟁이라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강력한 행동지침들이 완성되었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는 실생활에서 얻어지는 구체적인 효과를 담고 있다. 첫 번째는 ‘재테크 습관 지속효과’이다. 재테크도 게임처럼 재미있게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위해 ‘푼돈목돈 실천 게시판’을 개설하여 365일 출석체크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재테크도 함께 실천해야 오래 가고 성공한다. 카페에서 성공했던 실천법을 공개하고 미션별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간 도전의식도 고취하고 응원글도 나누며 지속가능한 실천효과를 거둔다.

두 번째는 ‘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효과’이다. 부자가 되려면 재테크 습관이 중요한다. 티끌모아 태산 이라고 말하지 않는가! ‘우공이산 재테크’ 기적의 증거을 소개한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의 저자 맘마미아는 성균관대학교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LG화학에서 임원의 꿈을 키웠지만 반복되는 야근특근으로 개인의 삶과 가정은 뒷전이 되었다. ‘임원이 되는 게 월급쟁이의 진정한 행복일까?’ 고민했다. 마침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재테크를 습관화하고 꾸준히 실천한 덕에 억대연봉도 부럽지 않게 내집마련과 목돈마련에 성공한 상태였고, 돈이 아닌 행복을 쫓기 위해 과감히 사직서를 제출했다. 현재는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자 중소기업으로 이직해 직장생활 중이다.

시간이 지난 후 ‘경제적 자유가 없었더라면 대기업을 박차고 나올 수 있었을까’ 되돌아보았다. 그러다 자신처럼 금수저가 아닌 흙수저를 물고 태어난 월급쟁이도 저축과 절약습관을 기반으로 재테크를 하면 부자로 은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었고, 이후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를 창설했다.

현재 네이버 월급재테크 No.1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카페로서 10만 회원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회원들이 별것 아닌 소소한 재테크가 인생의 전환점을 선물했다며 감사글을 올리고 있다.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를 통해 많은 월급쟁이들이 재테크를 습관화하여 억대연봉도 부럽지 않은 부자가 되는 확실한 길을 선택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의 ‘실천 부동산경내 내집마련 꿈 이루기’부분에서는 ‘부동산제도를 지렛대 삼아 내집마련’, ‘때로는 경매보다 급매가 나을 수 있다.’, ‘월급쟁이 일하면서 부동산 경매 공부하기’를 실어 부동산 경매 왕초보가 경배 물건 찾는 법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한편 베스트셀러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의 저자 맘마미아는 현재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에서 밥 먹듯 재테크 습관도 일상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식비와 생활비 예산을 감수한 ‘맘마미아’는 그동안 대한민국 재테크 필독서라고 할 수 있는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 그리고 국민가계부인 『맘마미아 가계부』를 출간하며 재테크 왕초보라면 식비절약부터 실천하기를 꾸준히 권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