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번아웃증후군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3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국비지원 프로그램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증상으로 인해 힘들어하지만 사회적 시선이 두려워 심리상담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심리증상을 극복하고 소중한 주변사람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어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교안 및 시험예상문제와 함께 자유롭게 학습 가능하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심리학을 처음 접해보는 학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두루 가진 전문 강사진이 교육하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한 통합과정으로 진행된다.

번아웃 증후군이란 의욕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던 이들이 극도의 피로를 느끼는 것으로 기력이 없고 쉽게 짜증이 나는 번아웃 증상이 나타나며, 무기력증과 동반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심리증상은 심리상담센터에 내방하여 상담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아 사회교육중앙회는 번아웃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과민대장증후군)은 긴장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기관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으로 복통이나 복부팽만감이 나타나며, 과민성대장염이라고도 불린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나 심리적 불안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만큼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한 심적 안정이 중요하여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심적 안정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위 증상과 망상장애로 인한 리플리증후군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 과정과 함께 여러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왜곡된 생각의 변화를 돕는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강박증증상 및 조현병 개선을 도울 수 있으며,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 습관적인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개선으로 대인관계 유지를 도울 수 있으며,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을 유도하는 마인드컨트롤 교육으로 조울증 및 우울증초기증상 극복방법에 활용될 수 있고,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을 통해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 치유에 활용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와 상담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