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골도서관, 개관 3주년 특별 초청 강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3월 개관 3주년을 기념하여 ‘문경수 과학탐험가와 함께하는 어쩌다 과학탐험’ 특별 초청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경수 과학탐험가와 함께하는 어쩌다 과학탐험’ 프로그램에서는 화성, 오로라, 화산섬 제주를 다룬다. 3회차에 걸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과학 현상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통찰력과 탐구 정신을 길러본다.

평소 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지만 제대로 접할 기회가 없었던 지역주민들이 과학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는 시기에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만큼,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간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의 진행을 맡은 문경수 플레이랩스 대표는 현재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 자문위원,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방문연구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에 더해 다양한 방송 출연과 「문경수의 제주 과학탐험」 등의 저서 집필을 통해 많은 이들이 과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경수 과학탐험가와 함께하는 어쩌다 과학탐험’은 3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진행되며 과학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Zoom 활용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