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원장 김순복)은 지난 24일 20시부터 21시 30분까지 오렌다 대표 진나하 강사를 초빙해 ‘SNS 마케팅 기획서 작성’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진나하 강사는 강의 초반에 “당신은 왜 SNS를 하십니까?”라는 질문을 던져 교육생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어 SNS 채널 이해하기를 진행하며, 연령대별 자주 쓰는 SNS를 설명하고 나의 주요 고객층이 좋아하는 연령대에 맞는 SNS를 활용할 것을 추천했다. 

진나하 강사는 블로그, 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카카오 플랫폼 등 전반적인 특성과 주요사항을 설명해줘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강의 마무리에서는 ‘SNS 채널 기획하기’ 기획서 양식을 제공하며 실습이 이어졌다. 또한, 실습물을 완성하는 교육생들에게는 채널 기획 코칭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교육 소감으로 “쉽게 접근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기회에 기획을 다시 해봐야겠다.”, “오늘도 지식과 지혜를 채워주신 강사님 감사하다.”, “SNS 채널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 주요 고객층이 가장 많인 사용하는 채널을 주요 채널로 만들어야겠다.” 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진나하 강사는 오렌다 대표, 한국강사교육진흥원 교육위원, 사)한국코치협회 홍보위원회 마케팅 국장, 제일교육사/블루드림센터 진로교육 파트너 강사, 고용노동부 사회적 경제기업 찾아가는 멘토로 활동 중이며, SK텔레콤 신입사원 교육 사내강사로 수년간 활동했다. 강의 분야는 창업 마케팅, 비즈니스 코칭, 감정 노동자 관리, 진로디자인 등이며, 라이브 커머스 쇼핑몰 ‘중구난방’을 운영한다. 

한편, 한국강사교육진흥원은 다양한 줌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매주 금요일 저녁 교육비 제로 무료교육으로 선물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저녁 미래를 꿈꾸는 시간 15분! ‘미꿈시’를 진행하며 강사들의 성장의 기회를 돕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