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2018년 6월 6일부터 7월 26일까지 tvN에서 방송된 16부작의 드라마다.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박서준)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박민영)의 퇴사밀당 로맨스 드라마다.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박서준)이 김미소(박민영)를 향한 심쿵 로맨스를 펼치고 있다. 이영준(박서준)은 극 중 외모부터 능력까지 모두 갖춘 완벽 비주얼의 유명그룹 부회장이다. 하늘 아래 거리낄 것 하나 없던 이영준(박서준)에게 어느 날 갑자기 던져진 고민거리 하나! 김비서가 왜그럴까? “카카오페이지 최고 인기작, 500만 독자의 선택” 블록버스터급 심쿵 로맨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원작 정경윤 작가의 저서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하, 2018)』를 극본으로 한 드라마다.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최고시청률 8.7%(닐슨코리아)를 기록했으며, 드라마의 정보, 원작, 결말, 공식영상, 회차정보, 인물관계도, 줄거리, 책, 패션 등장인물, 아역, 방송시간, OST 관련앨범, 특별외전집 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인기작품이다.

박준화 연출, 백선우, 최보림 극본의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정경윤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웹툰으로도 제작되었는데, 김명미 작가의 수려하고 매력적인 그림체가 더해지면서 텍스트 속의 인물들이 생생하게 2D로 살아났다는 평을 받았다.<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은 누적 조회수 2억 뷰와 구독자 488만 명이라는 웹툰 계에서도 눈에 띌 정도의 흥행과 성과를 거두었다.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출연진은 박서준, 박민영, 이태환, 강기영, 황찬성, 표예진, 김혜옥, 김병옥, 황보라, 강홍석, 이유준, 이정민, 김정운, 예원, 홍지윤, 백은혜, 허순미, 조덕현, 정유미, 서효림 등이다.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기획의도와 인물관계도를 알아보자.

잘생긴 외모에 훌륭한 두뇌, 그리고 매력남의 필수조건인 싸가지까지 두루 갖춘, 스스로가 저 하늘 아래 가장 높은 존재인 남자, 유일그룹 부회장, 나르시시스트 이영준(박서준). 9년 동안 이영준의 개인, 수행, 의전비서, 때로는 운전기사, 때로는 파티 파트너까지 소화했던, 능력 만점 외모 만점, 부회장의 미인 비서, 방글방글 김미소(박민영). 하늘 아래 거리낄 것 하나 없던 이영준에게 어느 날 갑자기 던져진 고민거리 하나! 김 비서가 왜 그러지?

이영준(박서준)은 잘생긴 외모에 훌륭한 두뇌, 그리고 매력남의 필수조건인 싸가지까지 두루 갖춘, 스스로가 저 하늘 아래 가장 높은 존재인 남자다. 9년 동안 이영준(박서준)의 개인, 수행, 의전비서, 때로는 운전기사, 때로는 파티 파트너까지 소화했던, 능력 만점 외모 만점, 부회장의 미인 비서, 방글방글 김미소(박민영). 하늘 아래 거리낄 것 하나 없던 이영준(박서준)에게 어느 날 갑자기 던져진 고민거리 하나! 김비서(박민영)가 왜 그러지?

▣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인물관계도

▣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장인물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 이영준 (박서준, 33세, 유명그룹 부회장)

"내가 사랑하는 건 완벽한 인간이야. 그래서 난 나만 사랑하지!"

#사랑해 영준아 #일은 완벽, 연애엔 철벽 #5개 국어 가능 #김비서 퇴사는 불가능

신께서 ‘이영준’ 이란 인간을 만드실 땐, 에너지드링크 쭉쭉 빨아가며 사흘 밤낮 바짝 집중해서 빚어낸 것이 분명하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흠결 없는 인간이 있을 리가. 잘생긴 얼굴, 완벽한 비율, 영특한 머리, 탁월한 경영 능력까지! 태어나서 지금까지, 늘 모든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였다.

스스로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연애 한 번 안 하고, 스스로 너무 잘난 나머지 주변 사람들의 부족함을 견디지 못하는 그가 곁을 허락하는 유일한 사람이 있었으니. 오래된 부부 같은 호흡을 자랑하는 비서, ‘김미소’다. 그런데 그런 김비서가 어느 날 갑자기 퇴사를 선언한다. "대체 왜? 나를 보필할 수 있는 초특급 영예를 박차고 나가겠다고?" 초특급 조건을 제안해보고~ 냉정한 척 메소드 연기를 펼쳐보고~ 블록버스터급 저주를 걸어봤건만. 전혀 흔들리지 않는 김 비서!

나 이영준, 이제껏 살아오며 한 번도 풀지 못 한 숙제는 없었는데. 이 문젠 도저히 풀리지 않는다. 대체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 김미소 (박민영, 29세, 이영준 부회장 개인비서)

"남을 위해 사는 인생은 이제 그만.. 이제 나를 위한 인생을 살고 말겠어!"

#전교1등 수능1등급 고졸 #소녀가장 이젠 회사에서 나가장 #나의 오빠를 찾습니다 #미소보고 기분 좋다 오해 마소

이영준 부회장을 9년째 보필하고 있는 개인비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일처리를 해내면서도 ‘김미소’란 그녀의 이름처럼 싱글벙글 미소를 잃지 않아 일명 ‘비서계의 명장’, ‘비서계의 인간문화재’라 불린다. 누구의 손길도 불허하는 영준에게 유일하게 타이를 메어줄 수 있는 행운인지 불행인지 헷갈리는 특권을 지녔고, 부회장 영준의 전폭적인 신뢰로 업계 최고 연봉과 혜택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업무 강도 역시 업계 최고였으니. 새벽 6시 출근, 기약 없는 퇴근. 부회장님이 호출하면 자다가도 뛰어나가야 하는 신세에 심지어 새벽 대리운전까지. 새벽부터 밤까지 내 시간이라곤 한번 갖지 못하고, 남들 다 하는 연애 한 번 못 한 채 숨 가쁘게 살아 왔다. 그런 미소에게 힘이 되어 준 원동력은 가족이다. 정확히는 가족의 빚이다.

어릴 적, 어머니는 병으로 돌아가셨고, 악기상점을 하다 사기를 당한 아버지는 사채를 끌어다 썼다. 아버지 뒷수습과 의대생 언니 두 명의 등록금을 위해 대학 진학도 포기하고 악착같이 돈을 벌었다. 그렇게 9년이 흐르고 서른을 목전에 앞둔 어느 날 결심했다. 모두 내려놓기로. 부회장님, 그리고 가족들... 이제 누군가를 위한 삶이 아닌 오롯이 김미소!

나를 위한 삶을 살겠다고 결심! 사직서를 던졌다. 그런데 눈 하나 깜짝하지 않을 것 같던 부회장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녀를 붙잡기 시작한다. ‘익숙한 게 사라지는 게 싫은 거겠지.’ 치부하려 했는데. 점점 진심으로 다가오는 듯 보이는 이 남자. 대체 부회장님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사진출처=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 이성연 (이태환, 35세, 베스트셀러 작가, 이영준의 형)

"언제나 뺏기며 살았던 나. 김비서만큼은 포기 못해!"

#모르페우스 #인세 부자 감성 부자 #여심킬러 #동생 자격지심 #보호본능 측은지심

유명그룹 장남이자, 영준의 형. ‘모르페우스’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소설가다.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유명세와 인세를 싹쓸이 하고 있다. 다정한 말투, 빛나는 미소, 여자보다 더 섬세하게 여심을 꿰뚫는 감성까지. 영준과 친형제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정 반대의 매력을 지녔다.

하지만 이런 다정함이 동생 영준만 보면 사라진다. 어릴 적 월등한 동생 영준과 항상 비교당하며 열등감에 시달리고 괴로웠다. 가뜩이나 괴로운 성연에게 자격지심을 안겨 준 영준은 씻을 수 없는 상처까지 안겨줬다. 그런데, 그런 영준 옆에 9년이나 함께한 김미소란 여자가 있다. 그리고, 웬일인지 나와 그 여자가 가까워지는 걸 영준이가 극도로 꺼려하는 눈치다. 호기심이 생긴다. 이제껏 영준에게 뺏기기만 하고 살았지만 미소만큼은 빼앗아 보고 싶다.

그리고 나에게 준 상처를 생각한다면 이영준 넌. 미소만큼은 나에게 양보해야만 한다.

한편 오늘 29일(월) 14시 05분부터 19시 35분까지 OtvN에서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1~4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30일(화) 낮 12시부터 19시 30분까지 5~9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31일(수) 8시 40분부터 14시 40분까지 10~13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4월 1일(월) 9시 40분부터 14시 10분까지 14~16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