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알츠하이머증상 및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5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교육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최근 고령화가 진행되는 현대 사회에 노화로 인한 퇴행성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이들을 위해 심리증상의 예방과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증상을 예방하고 가족과 주변 이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격시험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치매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인지기능이 저하되어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로 사람이나 사물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초기치매증상이 나타나며, 치매증상이 악화될 시 일상생활을 원활히 수행하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게 된다. 치매종류에는 혈관성치매와 알츠하이머치매가 가장 대표적이며, 지나친 음주로 인해 알콜성 치매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이와 같은 치매 예방법에는 치매 자가진단을 통해 증상을 파악하거나 그림 그리기, 컬러링북 같이 세밀한 손동작을 사용하는 취미를 가지는 것이 치매예방에 좋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인의 심적 안정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인지기능 향상을 도와 치매예방과 공황장애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적인 마인드와 긍정의 힘을 통해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있다.

더불어 음악 매개체를 활용하여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공황장애초기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독서를 통한 난독증증상 완화를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외상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의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원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준비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