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 tvN>
<사진=O tvN>
<사진=O tvN>
<사진=O tvN>
<사진=O tvN>
<사진=O tvN>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8월 22일 저녁 8시 40분에 O tvN에서 대도서관이 ‘취미가 돈이 되는 유튜브 세상’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대도서관은 다양한 수식어를 달고 다니며, 170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대도서관은 유튜브 좀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재석 못지않은 넘사벽 대스타다. 화려한 스펙도 대학 졸업장도 없이 평범한 직장생활을 몇 년 한 끝에 서른 살을 훌쩍 넘겨서야 유튜브에 입문했고, 넘치는 끼와 성실함, 뛰어난 재치와 입담으로 인기 몰이를 하며 톱 크리에이터 자리에 올랐다. 현재 인터넷 방송 [대도서관 TV]의 유튜버이자 다이아TV 간판 1인 크리에이터이며, 미디어 콘텐츠 회사 ‘엉클대도’의 대표이사다.

2016년 7월부터 EBS의 진로·직업 토크쇼 [대도서관 잡쇼]의 메인 MC로 진행을 맡고 있고, JTBC [워너비]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했다. 2016년 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문화 정책자문위원에 위촉되었으며, 광고 모델, 광고 기획, 공연 등의 영역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1인 미디어를 넘어 1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실하게 다져가는 중이다. 워너비 크리에이터답게 2014년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콘텐츠대상’, 2016년 케이블 방송대상 ‘1인 크리에이터상’, 2017년 한국방송비평상(모바일콘텐츠 부문)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유튜브의 신』, 『EBS 대도서관 잡쇼』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