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강원대학교]
[사진 출처=강원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학생홍보대사 ‘가온’이 5월 26일(수)까지 「제9기 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2학년 이상 재학 중인 학생(2학년 복학 예정자 포함)으로 대학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의욕과 열정이 있는 10명을 선발한다.

직전 학기 평균 평점이 3.0 미만의 학생과 학교로부터 징계를 받은 경험이 있는 학생은 자격이 제한되며, 공고일부터 1년 이내 군 복무, 교환학생, 어학연수, 휴학 등으로 활동에 제약을 받는 경우에도 지원할 수 없다.

선발된 학생들은 4학년 1학기까지 ▲입학식, 졸업식 등 주요행사 의전 ▲대학광고, 홍보영상 등 홍보모델 활동 ▲온라인 홍보 ▲캠퍼스투어 안내 및 각종 봉사활동 등 학교를 대표해 학교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선진운영대학 견학 및 전문강사 초빙 강연 등 전문 홍보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생 홍보대사에게는 매월 활동비(장학금) 20만원과 유니폼이 지급되며, ▲총장 명의 위촉장 ▲홍보대사 활동 확인 ▲봉사활동 실적 인정 ▲학사일정 중복 시 공결 처리 등을 지원한다.

홍보대사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6월 22일(화) 이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 프로필 사진, 직전 학기 성적증명서 등을 첨부해 이메일(chang@kangwon.ac.kr)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외협력과 또는 카카오톡 채널 ‘강원대학교 학생 홍보대사-가온’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