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7년 5월 24일 개봉된 요아킴 뢰닝, 에스펜 잔드베르크 감독의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출연진으로 조니뎁, 하비에르 바르뎀, 제프리 러쉬, 브렌튼 스웨이츠, 카야 스코델라리오, 올랜도 블룸 주연, 케빈 맥널리, 데이비드 웬햄, 골쉬프테 파라하니, 스티븐 그레이엄, 마틴 클레바, 키이라 나이틀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58, 네티즌 평점 8.29, 누적관객수 3,049,728명을 기록한 143분 분량의 판타지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죽음마저 집어삼킨 복수가 시작된다! 전설적인 해적 캡틴 ‘잭 스패로우’(조니 뎁)의 눈앞에 죽음마저 집어삼킨 바다의 학살자 ‘살라자르’(하비에르 바르뎀)가 복수를 위해 찾아온다. 둘 사이에 숨겨진 엄청난 비밀. 잭은 자신과 동료들의 죽음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시작하는데. 지금, 모든 것을 압도할 거대한 전투가 펼쳐진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죽음도 비켜가는 전설의 해적 잭 스패로우와 죽음마저 집어삼킨 해적 학살자 캡틴 살라자르가 펼치는 시리즈 사상 최고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박빙의 대결 끝 둘 중 누가 ‘죽은 자’가 되어 입을 열지 못하게 될지 결말이 궁금해지게 만드는 영화다.

영화 제작진은 캐리비안의 상징 캡틴 잭 스패로우가 그간 헥터 바르보사, 데비 존스, 검은 수염 등 쟁쟁한 악당들을 상대하며 전설의 해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재 그는 전편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에서 유리병 안에 갇힌 후 아직 꺼내지 못한 ‘블랙 펄’ 호를 비롯해, 거듭되는 불운으로 선원들까지 모두 잃은 최악의 상황에 처했다. ‘죽어가는 갈매기’ 호를 타고 항해를 지속하는 잭 스패로우는 곧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이한다. 복수심에 눈뜬 캡틴 살라자르의 등장이 그것.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살아생전 바다를 더럽히는 해적 수천 명을 멸살하며 그 잔혹함에 바다의 학살자라는 별명을 얻은 캡틴 살라자르는 과거 잭 스패로우에 의해 모든 것을 잃고 군함 ‘사일런트 메리’ 호와 함께 죽은 자들의 영역에 가라앉았다. 그런 그가 모종의 이유로 물 아래서 눈을 뜨고, 고스트쉽이 된 ‘사일런트 메리’ 호와 선원들을 이끌고 바다 위에 등장한다. 잭 스패로우에게 당한 대로 되갚아주겠다는 복수심으로 들끓는 그는 모든 바다에 죽음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추격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작진은 영화의 가장 경이로운 비주얼 중 하나가 유물을 찾아 도착한 해저 장면이라고 밝혔다. 장엄한 바다가 둘로 갈라지고 그 사이에 자리한 전설을 표현하기 위해, 프로덕션 디자이너 나이젤 펠프스와 제작진은 거대한 수족관 세트를 고안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는 산호층으로 장식한 해저 세트에 대해 “한 마디로 장엄했다. 얼마나 많은 스탭들이 몇 달을 걸려 디자인하고 구축했는지 설명조차 어렵지만, 그만큼 엄청난 장면을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죽은 자들과 산 자들의 경계가 명확한 그 공간에서 배우들은 마치 수족관 안의 작은 물고기가 된 것처럼 경이로웠다고 전하며, 관객들도 실제 바다에 들어온 것처럼 진귀한 경험을 하게 되리라고 자신한다고 전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순서>

1편 2003년 9월 5일 개봉된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펄의 저주>, 2편 2006년 7월 6일 개봉된 <캐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 3편 2007년 5월 23일 개봉된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4편 2011년 5월 19일 개봉된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5편 2017년 5월 24일 개봉된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니뎁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니뎁(Johnny Depp)은 1963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4년 영화 <나이트메어>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43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영화 아이콘상, 2014년 제40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남자 영화배우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수상한 교수>, <런던 필드>, <신비한 동물들과 그란델왈드의 범죄>, <오리엔트 특급 살인>,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신비한 동물사전>, <거울나라의 앨리스>, <블랙매스>, <모데카이>, <숲속으로>, <트랜센던스>, <론 레인저>, <다크 섀도우>, <휴고>, <캐리비안의 해적4: 낯선 조류>, <투어리스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퍼블릭 에너미>,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유령신부>, <찰리와 초콜릿 공장>, <네버랜드를 찾아서>, <시크릿 윈도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프롬 헬>, <초콜릿>, <슬리피 할로우>, <도니 브래스코>, <가위손>, <플래툰>, <나이트메어>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올랜도 블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올랜도 블룸(Orlando Bloom)은 1977년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7년 영화 <와일드>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스마트 체이스>, <죄와 벌>, <스파이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디깅 포 파이어>, <로미오와 줄리엣>, <호빗: 다섯 군대 전투>, <올랜도 블룸의 위험한 열정>, <미라클맨>, <줄루 범죄도시>,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메인 스트리트>, <굿닥터>, <삼총사 3D>, <뉴욕 아이 러브 유>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제62회 밤비 미디어 어워즈 자선부문 밤비상, 2005년 제18회 유럽영화상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7일(목) 10시부터 12시 40분까지 OCN에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en Tell No Tales)>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