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30일(일) 10시 40분부터 13시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1(Escape Plan>, 13시부터 15시 10분까지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가 연속 방송된다.

<이스케이프 플랜1>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은 지상에서 가장 절대적인 감옥에 갇히는 순간, 게임이 시작되는 내용으로 최고의 탈출 전문가와 가장 완벽한 감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대결 구도로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펼치는 작품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2013년 12월 5일 개봉된 미카엘 하프스트롬 감독의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은 출연진으로 아놀드 슈왈제네거, 실베스타 스텔론, 제임스 카비젤 주연, 비니 존스, 50센트, 에이미 라이언, 빈센트 도노프리오, 샘닐, 페런 테이어, 맷 제랄드, 케이트리오나 발피, 데이빗 조셉 마르티네즈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35, 누적관객수 292,893명을 기록한 115분 분량의 미국 미스터리/ 액션스릴러 장르의 영화다.

이 영화는 지상 최고의 탈출 전문가 레이 브레슬린(실베스타 스텔론)이 알 수 없는 음모에 빠져 그 누구도 탈출할 수 없도록 자신이 설계한 가장 완벽한 감옥 ‘툼’에 갇히게 된다는 설정누구든 한번 들어오면 절대 빠져나갈 수 없는 감옥 ‘툼’은 그 어떤 지도에도 나와 있지 않고 GPS로도 위치 파악이 불가능한,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장소이며 각 방의 사방은 유리로 되어있어 수감자들의 24시간 일거수일투족까지 감시할 수 있는 절대적인 감옥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 치의 오차도 허용치 않는 구조적 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으로 철벽보안을 자랑하며 지금까지의 감옥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의 감옥으로 모두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여기에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중무장한 정체불명의 감시자들과 감옥 곳곳에서 빈틈없이 수감자들을 감시하는 유동적인 구(球)형의 감시카메라들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압도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툼’만의 위압감이 느껴지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은 할리우드판 <도둑들>로 불릴 정도의 치밀한 스토리로 국내 관객들에게 스릴감을 선사했던 <나우 유 씨 미 : 마술사기단> 제작진이 다시 뭉쳐 선보인 작품이다. 빈틈없는 스토리와 압도적인 영상이 특징인 이 영화는 특히, 실베스터 스탤론이 맡은 탈출 전문가 브레슬린이 지금껏 본 적 없는 기발하고 기상천외한 탈출 방법들을 오프닝에서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허를 찌르는 스토리 전개가 특징이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2: 하데스>

2018년 11월 8일 개봉된 스티븐 C. 밀러 감독의 <이스케이프 플랜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는 출연진으로 실베스터 스탤론, 데이브 바티스타, 제이미 킹 주연, 50센트, 웨스 차담, 제시 멧칼피, 리디아 훌, 에슐리 쿠사토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2.19, 누적관객수 6,431명을 기록한 93분 분량의 액션스릴러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2: 하데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세계 최고 탈출 전문가 ‘브레슬린’. 최첨단 시스템으로 무장된 최악의 감옥 하데스를 탈출하라! "

지상 최고의 탈출 전문가 ‘브레슬린’. 한 때 동료였던 ‘킴브럴’의 배신으로 세계 최고의 지하 감옥 하데스에 동료를 구하기 위해 스스로 들어간다. 하지만 하데스는 24시간 마다 위치가 바뀌고, 최첨단 AI 로봇 시스템으로 관리되는 탈옥 확률 0%의 최악의 감옥! 누구도 내 보낸 적 없는 최악의 감옥 하데스 VS 세계 최고의 탈출 전문가. 전대미문의 탈출이 지금 시작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실베스터 스탤론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실베스터 스탤론(Sylvester Stallone)은 1946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마이애미대학교 예술학과를 졸업했고, 1970년 영화 <The Party at Kitty and Stud's>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이다. 영화로는 <엑스 바그다드>, <람보: 라스트 워>, <이스케이프 플랜1·2·3>, 크리드2>, <백트레이스>, <익스펜더블1·2·3>, <록키 발보아>, <드리븐>, <데이라잇>, <어쌔신>, <져지 드레드>, <스페셜리스트>, <데볼리션 맨>, <클리프행어>, <탱고와 캐쉬>, <람보1·2·3>, <오버 더 톱>, <코브라>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남우조연상, 2016년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남우조연상, 2010년 제14회 할리우드 어워즈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아놀드 슈왈제네거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아놀드 슈왈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는 1947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났으며, 1970년 영화 <뉴욕의 헤라클레스>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킬링 군터>, <애프터매스>, <매기>,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익스펜더블1·2·3>, <사보티지>, <이스케이프 플랜>, <터미네이터1·2·3>, <콜래트럴 데미지>, <6번째 날>, <엔드 오브 데이즈>, <배트맨4>, <솔드 아웃>, <이레이저>, <쥬니어>, <트루 라이즈>, <마지막 액션 히어로>, <유치원에 간 사나이>, <토탈리콜>, <트윈스>, <레드 히트>, <러닝맨>, <고릴라>, <프레데터>, <코난1·2>, <코만도>, <레드 소냐>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엠파이어 어워드 이 시대의 액션 히어로상, 2004년 조지 부시상 시상식 공공서비스상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