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북부 여성 경력단절예방 특강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북부 여성 경력단절예방 특강 김창옥 강사 강연 <사진=경기도청>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시장 이재명)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6일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차오름홀에서 경기북부 및 인근 지역 대학생 및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예방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 여성 경력단절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의 일과 삶에 대한 인식 전환’을 주제로 선정, 경력단절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스피치ㆍ커뮤니케이션 전문 유명 강사 김창옥 강사(김창옥아카데미 대표)가 진행했으며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소통의 중요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남성들의 역할과 인식 개선의 필요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창옥 강사는 현재는 ‘김창옥 아카데미’ 대표를 맡고 있으며, 기업, 방송, 대학, 관공서 등에서 명강사로 강연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tvN ‘어쩌다 어른’, KBS ‘아침마당’, ‘여유만만’, EBS ‘60분 부모’ 등에 출연하여 많은 이들을 웃기고 울리며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나는 당신을 봅니다>, <소통을 잘하는 아이가 행복한 리더가 된다>, <유쾌한 소통의 법칙> 등이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윤영숙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경력단절 사전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부 정책의 초점도 변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이 일하는 여성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차 경력단절예방 특강은 오는 13일 개최될 예정이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접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와 여성새일2팀(031-270-9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