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소하도서관 저자초청 강의, ‘샤넬과 클레오파트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광명시소하도서관(관장 유순호)은 오는 9월 1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광명시소하도서관 강당(지하1층)에서 ‘저자초청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광명시소하도서관 저자초청 강의는 베스트셀러 『조선임금잔혹사』, 『조선의 2인자들』의 인문·역사 강의로 유명한 조민기 작가를 초청해 ‘세계사를 움직인 위대한 여인들 : 샤넬과 클레오파트라’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조민기 강사는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를 졸업했다. 영화사를 거쳐 광고회사에서 카피라이터로 근무하던 중 회사 홍보기사로 작성한 “광고쟁이의 상상력으로 고전읽기” 시리즈가 호응을 얻으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세계일보에 「꽃미남 중독」을 인기리에 연재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조선임금잔혹사』, 『조선의 2인자들』, 『외조: 성공한 여자를 만든 남자의 비결』, 『부처님의 십대제자: 경전 속 꽃미남 찾기』, 『그녀는 다시 태어나지 않기로 했다』, 영화소설 『봄』 등이 있다. 역사가 지닌 무궁무진한 가치와 의미를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여러 매체에 연재하고 있으며,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문역사 강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광명시소하도서관 저자초청 강의에서 조민기 강사는 여성들이 가장 선망하는 브랜드의 창시자 ‘샤넬’의 삶과 사랑 그리고 성공 뒤에 남은 진짜 얼굴을 소개한다. 또한 고귀한 왕의 혈통으로 태어나 세계에서 가장 풍요로운 이집트의 여왕으로 즉위했지만 결말은 파멸의 주인공이 되었던 ‘클레오파트라’의 이야기를 알아본다.

광명시소하도서관 저자초청 강의의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8월 16일 오전 10시부터 8월 30일 오전 10시까지 광명시소하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광명시소하도서관은 광명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성인 및 시니어 프로그램, 외국어프로그램, 어린이프로그램, 주말프로그램, 방학프로그램, 자연과학 특화프로그램, 독서문화이벤트 등이 있다. 특히 독서의 달 기념행사인 ‘저자초청강연회’,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초청하여 야간시간대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문교양 강연회인 ‘야간강연회’, 초대 작가와 독자와의 만남 및 대담, 대표작 낭독, 밴드 공연 등 책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교양 공연인 ‘북Book 톡Talk 씽Sing 콘서트’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베스트셀러 『조선임금잔혹사』, 『조선의 2인자들』로 유명한 조민기 강사의 ‘샤넬과 클레오파트라’ 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소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