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으로 3D프린팅, 웹코딩 계열 분야 전망 밝아
-중앙직업전문학교, 4차산업대비 미래유망직종 전문기술 교육 준비
-직업능력 개발훈련인 ‘국민내일배움카드제도’ 이용

대구직업전문학교 4차산업시대 “스마트uiux디자인 코딩이 답이다”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제공(출처: 중앙직업전문학교)
대구직업전문학교 4차산업시대 “스마트uiux디자인 코딩이 답이다”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제공(출처: 중앙직업전문학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현대 사회는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기에 이전까지의 통상적인 기술이 아닌 4차산업을 기반으로한 혁신기술들이 필요할 것이라는 의견이다.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2021년도 4차산업 기반 기술 전문 교육과정 일정을 일부 공개했다. 취업을 희망해 준비하고 있는 젊은 세대 청년층이라면 꼭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많은 이들이 대기업을 선호하나 지원이 까다로워 많이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4차산업과 연관된 3D프린팅, 스마트uiux디자인 코딩 경우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최상을 선택할 수 있다. 대기업은 물론, 전문기업까지 취준생이 제대로 된 기술만 익힌다면 어렵지 않다고 한다.

또한 최근에는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3D프린팅, 웹코딩 계열 분야로의 전망이 밝아 지금부터라도 기술을 쌓는다면 향후 30년 동안 흔들림없는 굳건한 직업을 갖기 좋다는 연구결과도 나타나고 있어 각광받고 있는 직종이며 인력의 수요도 높다고 나타난다.

향후에는 모바일이 대세인 만큼 스마트반응형 웹코딩 등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기술이 많다. 웹코딩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미래유망직종으로 전망이 매우 밝은 분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전문적으로 기술을 배운다면 4차산업시대에서 유익한 기술이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시는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스마트 uiux 웹디자인과 웹코딩, 3D프린터 활용 융합기술을 필수적으로 배우고 있다. 스마트폰과 같은 태블릿PC나 각종 휴대기기 등을 통해 온라인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는 3D프린터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군들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에도 미래유망직종으로서 웹코딩, 스마트UIUX 웹디자이너, 3D프린터융합기술전문가, 웹퍼블리셔가 꼽히고 있다.

대구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국비지원 과정은 직업능력 개발훈련인 ‘국민내일배움카드제도’를 이용한다.

대구국비지원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이와 같은 산업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4차산업대비 미래유망직종 전문기술 교육을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차산업의 중심이 되는 스마트 반응형UI/UX 웹 디지털디자인,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융합시키는 제품모델링 및 3D프린터 융합기술, 3D프린터를 활용한 보석디자인, 차세대 직업훈련 방식으로 기존의 집체훈련과 함께 원격보조훈련을 함께 진행하는 스마트한 직업훈련 디지털패션디자인과정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은 앞으로 전망성이 좋을 4차산업 산업시장에서 차세대 리더가 되기 좋은 전문직업교육과정이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