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2년 6월 21일 개봉된 데이빗 핀처 감독의 <패닉룸(Panic Room)>은 출연진으로 조디 포스터, 포레스트 휘태커, 드와이트 요아캄, 자레드 레토 주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59를 받은 110분 분량의 미국 스릴러범죄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패닉룸>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뉴욕 맨하튼의 고급주택. 멕(Meg Altman: 조디 포스터 분)은 남편(Stephen Altman: 패트릭 보초우 분)과 이혼하고 딸(Sarah Altman: 크리스틴 스튜어트 분)과 함께 새 집으로 이사 온다. 그 집에는 외부와는 완벽하게 차단된 안전한 공간 '패닉 룸'이 있다. 그 곳은 별도의 전화선과 감시 카메라에 연결된 수많은 모니터, 자체 환기 시스템, 물과 비상약 등 생존을 위한 필수품 등도 구비되어 있다. 어떤 외부 침입에도 버틸 수 있도록.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당뇨를 앓고 있는 어린 딸 사라와 폐쇄공포증이 있는 멕. 아직은 낯선 그 집에서 첫날밤을 보내게 되는 그들 앞에 세 명의 무단 침입자가 나타난다. 할아버지가 남긴 막대한 유산을 혼자 차지하기 위해 범행을 계획한 주니어(Junior: 자레드 레토 분). 패닉 룸의 설계자로 아이의 양육비 때문에 동참하게 되는 버냄(Burnham: 포레스트 휘태커 분). 그리고 주니어가 데려온 정체불명의 마스크 맨 라울(Raoul: 드라이트 요아캄 분).

처음 이 세 명의 강도는 패닉 룸 안에 숨겨져 있는 거액의 돈을 차지하기위해 저택에 침입하지만 집 안에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나서 모든 계획에 차질이 생긴다. 멕과 사라는 그들을 피해 가까스로 패닉 룸 안으로 몸을 숨기는데 성공하지만, 그들이 진짜로 원하는 것은 바로 그 패닉 룸 안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열린 공간이나 닫힌 공간이나 그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지만 열린 공간보다 닫힌 공간은 인간의 내면적인 면, 즉 심리적인 면을 파고들기에 딱 좋은 조건이다. 그것도 아무도 자유롭게 오갈 수 없는 밀실이면 정말 좋다. 이 영화는 시작부터 결말까지 이런 밀실의 특징을 잘 사용하고 있다. 닫힌 공간속에서 벌어지는 사람들 간의 갈등의 모습이 잘 나타난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조디 포스터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디 포스터(Jodie Foster)는 1962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예일대학교 문학과를 졸업했고, 1968년 드라마 <Mayberry R.F.D.>로 데뷔한 영화배우 및 영화감독이다. 영화로는 <호텔 아르테미스>, <영화음악의 거장들>, <머니 몬스터>, <엘리시움>, <대학살의 신>, <비버>, <님스 아일랜드>, <브레이브 원>, <인사이드 맨>, <플라이트 플랜>, <인게이지먼트>, <패닉룸>, <콘택트>, <넬>, <양들의 침묵>, <뒤로 가는 남과 여>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7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세실 B. 데밀 상, 2010년 제17회 헐리우드 트리뷰트 올해의 여성상, 1997년 제23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크리스틴 스튜어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조연을 맡은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Jaymes Stewart)는 1990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9년 영화 <써틴 이어>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세버그>, <찰리스 앤젤스>, <리지>, <JT 르로이>, <언더워터>, <카페 소사이어티>, <이퀄스>, <스틸 앨리스>, <참을 수 없는 사랑>, <브레이킹 던 part1·2>,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이클립스>, <뉴 문>, <트와일라잇>, <패닉룸>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50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여우조연상, 2015년 보스턴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 2015년 제80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여우조연상, 2015년 제40회 세자르상 시상식 여우조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8일(화) 10시 10분부터 12시 30분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패닉룸(Panic Room)>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