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고양 동산고등학교는 지난 14일(월) 본교 학부모 초청 ‘2021년 입시 경향 및 대입 지원 전략’ 학부모 대상 강연회를 진행했으며, YTN 생방송 뉴스 출연, MBC 공부가 머니? 전문패널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녀 입시와 진로 진학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60여명이 이번 강연회에 참석했다.

입시전문가 오대교가 고양 동산고등학교 학부모 초청 ‘2021년 입시 경향 및 대입 지원 전략’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입시전문가 오대교가 고양 동산고등학교 학부모 초청 ‘2021년 입시 경향 및 대입 지원 전략’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동산고등학교 학부모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로 시청각실의 수용인원이 제한되어, 선착순 60분의 학부모님들만 초대하여 운영하게 되는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입시와 관련하여 함께 고민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입시전문가 오대교(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는 “공부 노력을 점수 향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강연회를 기획하게 되었고, 학생 입장에서 궁금해 하는 대입 정보와 학부모 공부지도방법, 자기주도 학습법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강연 현장에서는 다수의 방송과 언론매체에 출연해 설명한 고등학교 학년별 공부비법이 공개 되었다. 2019년 11월 교육부에서 발표 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 보도 자료를 바탕으로 정시모집 인원의 확대와 내신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였다.

또, 올해로 20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어 NAVER ‘책’ 공부법 부문 베스트셀러로 선정 된 바 있는 공부법 저서 <기적의30일 수능만점 공부법> 내용이 전해졌다.

오 대표는 “수능 시험은 출제되는 유형과 주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개념을 익히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반복 출제되는 주제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누구라도 1문제를 더 맞출 수 있습니다. 그렇게 4주, 즉 30일 동안 3~4문제를 더 맞추면 반드시 한 등급이 향상 된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현장에서 소통하며 질의응답으로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나 만족 한다”는 의견을 보냈다. 한편, “요즘 같이 입시정보를 받기 힘들 때는 전문가의 컨설팅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정보를 확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대교수능연구소는 연간 150여회 전국투어 강연 현장에서 학부모들에게 질문 받았던 내용을 담은 <기적의30일 수능만점공부법>, <공부톡 인생톡>을 바탕으로 학생 및 학부모들과 더 많은 소통을 위해 입시설명회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