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5년 5월 14일 개봉된 백운학 감독의 <악의 연대기(The Chronicles of Evil)>는 출연진으로 손현주(최반장), 마동석(오형사), 최다니엘(김진규), 박서준(차동재) 주연, 정원중, 윤희원, 이태형, 오상무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22, 네티즌 평점 7.60, 누적관객수 2,192,525명을 기록한 102분 분량의 범죄영화다. 이 영화는 36회 청룡영화상에서 인기스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악의 연대기>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특급 승진을 앞둔 최반장은 회식 후 의문의 괴한에게 납치를 당한다. 위기를 모면하려던 최반장은 우발적인 살인을 저지르게 되고, 승진을 위해 사건을 은폐하기로 결심한다. “내가 죽인 시체가 다시 내 눈 앞에 나타났다.” 이튿날 아침, 최반장이 죽인 시체가 경찰서 앞 공사장 크레인에 매달린 채 공개되고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힌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자신이 저지른 살인 사건을 담당하게 된 최반장은 좁혀오는 수사망에 불안감을 느낀다. “진짜는 지금부터야. 네가 어떤 놈인지 왜 그랬는지 내가 알아야 되겠어.” 최반장은 자신의 실수를 덮기 위해 사건을 조작하고 재구성한다. 그러던 어느 날, 경찰서로 의문의 전화가 걸려오고, 한 남자가 자신이 진범이라며 경찰서에 나타나는데. “제가 죽였습니다. 최반장님을 불러주세요”

영화 <악의 연대기>는 특진을 앞둔 최고의 순간에 우발적으로 사람을 죽인 ‘최반장(손현주)’이 자신이 저지른 살인사건의 담당자가 되어 사건을 은폐하기 시작하면서 더 큰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예측불허의 추적 스릴러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백운학 감독이 대본 작업 중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주 만에 시나리오 초고를 완성시켰고, 그만큼이나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임팩트있는 스토리의 힘과 디테일한 심리묘사로 충무로에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작자 장원석 대표는 당시 <끝까지 간다> 촬영 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시나리오에 반해 제작을 결정했다. 여기에 <숨바꼭질>의 손현주 역시, 무조건 시나리오만 믿고 단숨에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손현주와 마찬가지로 마동석, 최다니엘, 박서준도 시나리오의 탄탄함을 믿고 합류했다. 백운학 감독은 <악의 연대기>에 대해 “관객들이 사건의 중심에 놓인 ‘최반장’에 이입해 캐릭터의 시선을 따라가며 흥미진진하게 관람할 수 있다. ‘최반장’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라고 밝히며 새로운 스타일의 스릴러를 기대케 한다고 전했다.

영화 <악의 연대기>는 특급 승진을 앞두며 승승장구하던 ‘최반장’이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는 자신의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사건을 재구성하는데 여기서부터 시작되는 사건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충격적 진실을 향해 돌진해나간다.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배우의 디테일한 감정 연기는 관객들에게 ‘나라면?’이라는 질문을 던지며 영화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손현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손현주는 1965년(나이 57세)에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2017년 한국 영화를 빛낸 스타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한산: 용의 출현>, <국제수사>, <광대들: 풍문조작단>, <리얼>, <보통사람>, <사냥>, <시그널>, <더 폰>, <악의 연대기>, <쓰리 데이즈>, <숨바꼭질>, <황금이 제국>, <은밀하게 위대하게>, <추적자>, <펀치 레이디>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손현주의 간이역>, <모범형사>, <저스티스>, <크리미널마인드>, <감성애니 하루1·2>, <시그널>, <쓰리 데이즈>, <황금의 제국>, <강철본색>, <폼나게 살거야>, <고마워 웃게 해줘서>, <텍사스 안타>, <이웃집 웬수>, <솔약국집 아들들>, <조강지처 클럽>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박서준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박서준은 서울예술대학 연기과를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한국관광의 별 관광기여자분야 공로자부문, 2018년 코스모 뷰티 어워즈 올해의 빛나는 아름다운 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콘크리트 유토피아>, <사자>, <청년경찰>, <그녀는 예뻤다>, <뷰티 인사이드>, <악의 연대기> 등이 있으며, 방송으로 <김비서가 왜 그럴까>, <윤식당 2>, <쌈, 마이웨이>, <화랑>, <킬미, 힐미>, <마녀의 연애> 등이 있다. 방송으로 <박서준, Comma>, <윤스테이>, <이태원 클라쓰>, <김비서가 왜 그럴까>, <윤식당2>, <쌈, 마이웨이>, <화랑>, <그녀는 예뻤다>, <킬미, 힐미>, <마마>, <마녀의 연애>, <따뜻한 말 한마디>, <잠자는 숲속의 마녀>, <금나와라 뚝딱!>, <패밀리>, <드림하이2> 등이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마동석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영화배우 마동석은 1971년(나이 51세) 태어났으며, 대한팔씨름연맹 KAF 이사, 제72주년 경찰의 날 명예경찰, 이종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과 캐빈 랜들맨 개인 웨이트트레이너 등을 지냈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제53회 납세자의 날 서울지방국세청장상, 2018년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이터널스>, <압구정 리포트>, <범죄도시2>, <백두산>, <시동>, <나쁜 녀석들: 더무비>, <롱 리브 더 킹: 목포영웅>, <악인전>, <성난황소>, <동네사람들>, <원더풀 고스트>, <신과함께-인과 연>, <챔피언>, <신과함께-죄와 벌>, <부라더>, <범죄도시>, <특별시민>, <두 남자>, <부산행>, <굿바이 싱글>, <함정>, <악의 연대기>, <상의원>, <더 파이브>, <노리개>, <공정사회> 등이 있다. 방송으로 <38 사기동대>, <센스8>, <나쁜 녀석들>, <닥치고 꽃미남밴드>, <닥터 챔프>, <태양을 삼켜라>, <알리바이 주식회사>, <타짜>, <강적들> 등이 있다.

오늘 20일(일) 12시 50분부터 15시까지 OCN Thrills에서 영화 <악의 연대기>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