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세계테마기행]
[사진출처=EBS 세계테마기행]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4일(목) 20시 40분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여름날의 꿈 제4부 ‘파란 나라를 보았니! 필리핀’ 편이 방송된다.

일상의 분주함을 뒤로하고 훌쩍 떠나고 싶은 여름 속으로! 해가 길어진 만큼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계절, 여름! 푸른 녹음 사이에는 옛 추억을 부르는 단란한 삶이 있고 보기만 해도 시원한 푸른 바다에는 웃음과 싱싱한 생명력이 넘친다.

뜨거운 태양 아래 야생의 움직임이 꿈틀거린다 바오바브나무 아래 추억과 꿈을 부르는 마다가스카르, 춤과 함께하는 삶이 즐거운 베냉과 가나, 하쿠나 마타타를 외치는 케냐, 파란 물빛과 파란 웃음이 가득한 필리핀, 환상적인 세상 미크로네시아. 저마다 꿈꾸는 여름날의 풍경으로 떠나보자.

▣ 제4부 김시원(가수)과 함께 ‘파란 나라를 보았니! 필리핀’

[사진출처=EBS 세계테마기행]
[사진출처=EBS 세계테마기행]

네 번째 여름 여정은 휴양지로 유명한 ‘필리핀(Philippines)’이다. 필리핀은 1년 내내 거리 축제가 벌어지는데, 그중 가장 큰 축제가 ‘마닐라(Manila)’에서 열리는 ‘알리완 축제(Aliwan Festival)’다. 필리핀 전역에서 모인 댄서들은 화려한 음악과 춤으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필리핀 남서부에 자리한 ‘코론섬(Coron)’은 해양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코론의 항구로 가면 많은 사람이 바다를 즐기고 돌아오는 걸 볼 수 있다. 코론섬의 바다에는 희귀한 수중 생물 ‘듀공(Dugong)’이 헤엄치고, ‘카양안 호수(Kayangan Lake)’의 석회암 봉우리들이 절경을 이루기 때문이다.

‘바타네스(Batanes)’는 세상의 끝이라 불린다. 필리핀의 최북단에 자리한 섬이기 때문이다. 이곳의 토착민은 ‘이바탄족(Ivatan)’. ‘이바탄족’의 어부는 ‘나나우이’라는 독특한 그물로 바삐 조업하고 있다. 큰 태풍이 잦은 바타네스는 3월부터 6월까지만 어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행자는 어부와 함께 낚시하고, 이바탄족의 일상으로 들어가 본다.

[사진출처=EBS 세계테마기행]
[사진출처=EBS 세계테마기행]

필리핀의 ‘팔라완섬(Palawan)’은 세계 최고의 10대 섬에 연속 3번이나 1위를 차지한 곳이다. 그중 ‘엘니도(El Nido)’의 ‘파파야 해변(Papaya Beach)’은 잔잔하고 투명한 바다를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세월이 만든 ‘스몰 라군(Small Lagoon)’에서 환상적인 푸른 빛에 잠겨 본다.

강 위의 숲을 느낄 수 있는 곳, ‘사방 맹그로브 숲(Sabang Mangrove Forest)'. 이곳은 필리핀 맹그로브 숲의 약 40%를 차지하는 곳이다. 그만큼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여행자는 맹그로브를 따라 흐르며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특별한 동물을 만난다.

푸르고 맑은 필리핀의 마지막 여정은 망고로 유명한 ‘귀마라스섬(Guimaras)’. 5월에 열리는 망고 축제에서 노랗고 싱그러운 망고 향기와 맛에 흠뻑 취해본다.

한편 내일 25일(금)에는 여름날의 꿈 제5부 ‘환상 속으로 다이빙, 미크로네시아’ 편이 방송된다.

EBS1 <세계테마기행>은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편성정보에 따라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0시 40분 EBS1에서 방송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