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 NCS 취업준비반 ‘공스타 프로그램’ 운영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NCS취업!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NCS취업은 NCS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지난 8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장현철 강사는 한세대학교 NCS 취업준비반 ‘공스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장현철 강사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스타일게이트 경영전략실에서 근무했다. 이후 헤드헌터, HR컨설턴트로 근무했으며 현재 에듀엣지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연세대 NCS취업강좌, 서강대 취업스터디 멘토링, 한국산업기술대 NCS공공기관 취업강좌, 서울여자대학교 NCS직업기초능력 프로그램, 한세대 NCS취업준비반 등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NCS기반 취업교육과 함께 진로, 창업교육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NCS취업전략,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준비 등 NCS기반 취업준비에 특화된 한세대학교 NCS취업준비 프로그램으로 총 5회차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초반부에는 취업준비도 체크, NCS이해하기, 기업의 종류와 특성과 함께 직무와 기업분석을 통한 입사서류 작성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서 중반부에는 NCS직업기초능력, 인적성검사의 주제로 NCS필기전형에 대한 준비와 전략뿐 아니라 일반 대기업 언적성검사 대비 문제풀이 원리와 적용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프로그램 후반부에는 NCS면접준비의 주제로 NCS면접유형별 특징과 준비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강의식으로 진행된 프로그램 이후에는 1:1 개인컨설팅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장현철 강사는 “취업에는 전략이 필요하다. 전략이 없는 지원자들은 급박한 마음에 헛바퀴만 돌리고 시간을 소비한다. 이번 NCS취업준비반 공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NCS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고, 회사와 채용 방식을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무엇보다 NCS취업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각 분야별 전문교육과 1:1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 준비방향과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