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공학연구소 유재천 코치, NCS기반 취업시장의 이해와 전략 제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NCS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통해 나만의 취업전략을 수립하세요!”
지난 14일 오전 11시부터 13시까지 유재천 강사는 가천대학교 가천관 대강의장에서 ‘NCS기반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특강을 진행했다.

유재천 강사는 명지대학교 신소재공학과 학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리더십과 코칭 MBA석사를 받았다. 현재 의미공학연구소 대표이자 국내 1호 의미공학자로 교육업에서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돕는 일을 펼치고 있다. 성장코칭 전문가로서 주요 대학교 및 기관에서 취업 및 진로교육, NCS교육, 창업교육, 기업교육 등 활발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기타 서울산업진흥원 CEO캠퍼스 대국민강연오디션 ‘강연대첩’ 1위, 한국경제TV[직업의 발견] 의미공학자편으로 방송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성장, 의미로 실현하라>, <여행이 끝나도 삶은 계속된다>가 있다.

대학생취업분야 명강사 유재천은 이번 강의에서 NCS 취업시장의 이해 및 취업전략에 대한 내용을 진행했다. 강의 초반부에서 취업에 있어 자신만의 동기부여와 취업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자신만의 동기부여와 취업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며 청중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본격적인 강의에서 산업과 기업, 직무에 대한 관심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전달했다. 무엇보다 기업관점에서 산업분야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직무역량과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실제 NCS 채용프로세스 및 직업기초능력의 항목을 소개하며, 해당능력의 정확한 의미를 전달했다.

끝으로 유재천 강사는 “기업관점을 바탕으로 산업에 대한 관심, 해당 산업에서 자신의 직무역량과 역할을 강조하는 것이 NCS 취업전략이다.”라고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강의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이번 강의를 통해 기업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는 점과 NCS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앞으로의 취업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