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한국장학재단]
[사진출처=한국장학재단]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더컴퍼니씨협동조합과 협업하여 7월 1일(목), 한국장학재단 대구 창업지원형 기숙사(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23길 89) 입주생을 대상으로 ‘청년사진관:) 웃는 내. 일.’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년사진관:) 웃는 내. 일.’은 청년의 취업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취·창업용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는 사진관으로 지난해, 한국장학재단이 개방한 북카페(본사 1층)에서 처음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청년사진관:) 웃는 내. 일.’이 한국장학재단 시설 개방을 시작으로 외부기관 청년 프로그램과 협업한 것이라면, 이번 ‘예비 청년 CEO들의 웃는 내. 일.’은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창업지원형 기숙사와 연계해 수혜 대상자를 확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은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고 있는 창업지원형 기숙사는 우리 재단의 큰 자랑”이라면서 “이곳에서 잘 성장한 청년들이 미래 유니온 기업의 대표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응원을 보냈다.

‘청년사진관:) 웃는 내. 일.’은 지역 현안 해결에 힘쓰고 있는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포함해 지역 사회적 기업, 지역 사진작가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역 인재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을 돕는 것부터 지역 청년센터, 시민단체 등 민관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도 제공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지역 상생협력에서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