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세계적인 어린이책 출판사 '어스본'은 지난 8월 휴가철 아이손에 꼭 쥐어주면 좋은 책 Best 3을 발표했다.

첫 번째 도서는 『과학 상식 쑥쑥! 공룡퀴즈 500』이다. 이 책 『과학 상식 쑥쑥! 공룡퀴즈 500, 2018』은 티라노사우루스부터 디플로도쿠스, 트리케라톱스까지, 생김새도 특징도 다양한 공룡에 관한 문제들이 펼쳐지는 상식 & 퀴즈북이다. 47가지 주제마다 10여 개의 퀴즈가 들어 있어 총 500여 개의 퀴즈를 풀어 볼 수있다.

공룡의 특징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부터 궁금증을 일으키는 생소하고 특이한 질문까지 여러 난이도의 흥미진진한 퀴즈들이 이어진다. 관심가는 대로 페이지를 펼쳐 퀴즈에 도전하고 공룡의 이름과 특징, 생태를 알아맞히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과학 상식을 얻고 탐구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도서는 『곤충 세계에서 너도 찾았니?』다. 이 책 『곤충 세계에서 너도 찾았니?』을 펼치면 커다란 16가지 장면이 나온다. 그 안에 숨어 있는 곤충을 찾는 문제, 숨은 곤충이 몇 마리인지 세는 문제를 따라가다 보면 숨은 그림 찾기와 숫자 세기 놀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곤충의 이름과 특징을 익히며 집중력과 관찰력은 물론 알록달록 어스본만의 색감의 그림을 보며 색에 대한 감각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 번째 도서는 『요리조리 열어보는 기계의 원리』다. 이 책 『요리조리 열어보는 기계의 원리』는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자 기기, 탈것 등 여러 가지 '기계'를 70개의 플랩으로 담았다.

‘청소기는 어떻게 먼지를 빨아들여요?’, ‘냉장고는 어떻게 음식을 보관해요?’, ‘수도꼭지로 물이 어떻게 나와요?’ 등 일상 속에서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흥미로운 주제의 정보가 가득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