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문가 양성
-재학 중 게임 프로젝트 개발, 인턴현장 실습, 자격증 취득, 실무 특강
-학위요건 충족되면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멀티미디어학과정·게임학과정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출처=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멀티미디어학과정·게임학과정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출처=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프로게이머들의 몸값도 치솟고 있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국내 프로게이머 평균 연봉은 1억 7558만 원. 게임업계에선 e스포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게임 리그들의 연봉 인상으로 실제 연봉은 2억 원 수준으로 파악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로게이머 등용문이 일반 대중에게도 확대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 기업들이 e스포츠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라며 “e스포츠에선 PC 게임이 주류이지만, 최근 게임 시장 내 모바일 비중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멀티미디어학과정·게임학과정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적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문가를 양성하는 숭실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멀티미디어학과정은 실무위주의 교육과 프로젝트식 과제, 공모전, 과제전 등을 통해 전문성에 초첨을 맞춰 졸업 후에도 사회에서 부족하지 않을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전공은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게임기업들에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재학 중 게임 프로젝트 개발, 인턴현장 실습, 자격증 취득, 실무 특강 등을 통해 실무형 게임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학전공 교수진은 현장 경력 최소 10년 이상의 해당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생생한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램개발, 게임마케팅 등을 지도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내신수능과 성적 관계없이 1:1 인적성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입학과 동시에 서울 숭실대학교내에서 직접 수업을 들으며 학점인정 활동을 병행한다.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지방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를 제공하며 그 외 모든 캠퍼스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사회복지, 시각디자인, 체육, 게임, 실용음악 등으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 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