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교수와 면접전형 진행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등 운영
-매년 진학하는 수험생들 중 고3졸업예정자 90%이상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다(출처: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다(출처: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몇 년간의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어 취업을 위해 특성화고를 진학했던 학생들도 취업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 특성화고 대학진학 방법을 알아보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2022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수시박람회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가 4단계가 발표되면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특성화고 수험생들의 대입 상담 기회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다.

2022학년도 수시 원서접수 기간의 경우 4년제, 전문대 모두 2021년 9월 10일(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해 비교과 활동이 축소되면서 고3 수험생 및 교사들이 혼선을 겪고 있으며 특성화고 학생들도 이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특성화고 수시 대학진학 방법 중 하나의 차선책으로 알려져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특성화고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대학 부설 교육기관, 전문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운영 중인 제도다.

이 중 대학 소속으로 운영되며 캠퍼스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이 주목받고 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시 납치, 지원 횟수 차감에 대한 걱정없이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교수와의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며 직장인 과정이 없는 유일한 교육기관으로 매년 진학하는 수험생들 중 고3졸업예정자는 90%이상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