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이지출판은 윤보영 시인학교 13인의 노래 『내 안의 그대라는 꽃』을 출간했다.

이 책은 커피시인 <윤보영 감성시 쓰기 공식 10>이라는 인터넷 강의와 매주 10주간 족집게 첨삭지도 코칭을 통해 감성시를 만들어낸 13인의 공저시집이다. 각각 10편씩, 풋풋하고 정겨운 130편과 커피시인 윤보영의 초대 시 3편이 실려 있다.

감성시란 사진 한 컷에서 느끼는 감동을 아름답고 정제된 시어(詩語)로 담아내는 것이다.

윤보영 시인은 마지막 한 줄을 강하게 또는 뜻밖의 반전으로 시의 맛과 감동을 극대화 시키는 대표적인 감성 시인이다. 그의 시는 시적 긴장보다는 따듯한 시선과 인간적인 온기를 불어넣어 정겹고 진솔하다.

윤보영 시인의 지도를 받아 공저시집을 펴낸 13인의 시선은 소소한 일상과 인물들과 사물들에 맞춰져 그것들의 내면을 경쾌하고 발랄하게 형상화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시를 “내 안에 피어난 그대라는 꽃”이라고 노래하고 있다. 여러 모양으로 여러 색깔로 빚어낸 130편의 감성시를 통해 시적 감동과 행복을 듬뿍 느끼시길 추천한다.

이 시집의 저자 강치선 시인은 한양아이소리 인천심리상담센터장,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오산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상황별 양육 코칭 21가지! 30분만 투자하면 끝》이 있다.

김순복 시인은 상담학 박사/경영학 석사이며,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 서울센터장, 가천대학교 명강사 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사단법인 한국강사협회 상임이사, 오산대 외래교수, 한국열린사이버대 특임교수, 에듀업 원격평생교육원 운영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저서는 《벼랑 끝 활주로》 외 다수가 있다.

박소현 시인은 한국치매예방협회 김천지부장, 실버인지건강학교원장, 한국인재뱅크 김천지부장을 역임하며, 저서로는 공저 《대한민국을 빛낸 명사 16인 나의 삶 나의 길》 외 다수가 있다.

백세영 시인은 건국대학교 문학ㆍ예술치료학 박사수료, 상담심리 석사, 해피트리 심리연구소 대표, (사)한국노년인권협회 문화국장을 역임하며, (사)새누리독서운동본부 독서코칭전문가, (사)인구와미래정책연구소, 인구교육전문가, 서울준법센터 특별범죄예방위원, 명예보호관찰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선상규 시인은 경영공학 박사, 정보산업학 석사, (주)대신P&S 대표이사, (주)우림P&S 사장, 우림그룹 계열사 사장, 가나안교회 장로, (사)한국기독실업인회(CBMC) 중앙회 운영이사,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부회장, Y-CBMC 전국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며, KAIST 혁신 및 기업가정신 연구센터(CIE포럼)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안순화 시인은 상담학 박사, 경영학 석사, 수화파이프 대표, (주)폴리텍 프리랜서, (주)윈윈긍정변화컨설팅 교수, 성품트레이너를 역임하며, 저서로는 《스마트한 현대인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지침서》외 다수가 있다.

양미자 시인은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리더, 아ZOOM시대 진로원정대 진로전문 강사, 사주명리 수비학 타로 진로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타로 진로전문 상담가로 활동하고 있다.

오순금 시인은 행정학 석사,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 제주아라행복강연센터장, 한국자살예방상담센터 제주지부장, (사)제주국제명상센터 이사, (사)치매없는세상만들기운동본부 이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책임교수를 역임하며, 뉴스포털1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공저시집 《사랑하길 잘 했다》 외 다수가 있다.

유화순 시인은 소통대학교 SNS소통연구소 서울중구지국장, 한국정리수납협회 회원관리위원장, 중구여성플라자/중구길벗장애인자립센터/궁동종합사회복지관, 장안종합사회복지관 등의 스마트폰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유화순과 함께하는 유용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외 다수가 있다.

정동욱 시인은 KBS 특수영상 총감독 역임, 홍익대학교 미술학 박사, 신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슈퍼시니어플래너 연구소장, 밝은내일성장학교 자문위원을 역임하며, 한국강사신문 선정 대한민국 최고 명강사로 선정된 바 있다. 저서로는 《아빠가 들려주는 디지털 이야기》 외 다수가 있다.

주해성 시인은 이학 박사, 컬처레인보우 대표, (주)아시아포럼 초대 대표이사, (재)금곡학술문화재단 제주도 동유학회 초대 회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 홍보자문위원,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제주도지회 사무국장, 한국성교육센터 제주지부장을 역임하며, 국세공무원교육원 등 시간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봉순 시인은 여수예술랜드 디지털유화체험관장을 역임하며, 성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홍순화 시인은 경실현연구소장, 초등문해교사, 중구뉴스 기자, 한국강사진흥원 교육위원을 역임하며, 노인건강관리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