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19일(월) 방송될 KBS 1TV <우리말 겨루기>에서는 ‘운동 경기 기획’을 준비했다. 운동선수부터 치어리더,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까지! 열정으로 불볕더위를 물리칠 도전자들이 <우리말 겨루기>에 왔다

[사진출처=KBS]
[사진출처=KBS]

K리그 최다 경기 출전 기록을 세운 골키퍼 김병지와 여자 펜싱 최초 올림픽 메달리스트 남현희 조,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못하는 게 없는 치어리더 박기량과 이엄지 조, 만능 2루수 전 야구선수 정근우와 스포츠를 사랑하는 아나운서 김남희 조, V리그 최초 5000득점을 달성한 배구선수 황연주와 열정 가득 응원단장 김주일 조는 상금 일천만 원이 걸린 ‘우리말 명예 달인’에 도전한다.

[사진출처=KBS]
[사진출처=KBS]

전설의 골키퍼 김병지와 펜싱선수 남현희는 ‘우승 상금을 받으면 기부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도전을 시작했다. 하지만 문제를 틀릴 때마다 좌절하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김병지는 과거 한국 축구 사상 최초의 득점 기록 골키퍼가 됐을 당시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는데! 한편, 남현희는 ‘땅콩 검객’이라는 별명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세계적인 경기에서 활약을 펼쳤던 두 사람은, 과연 ‘우리말 명예 달인’ 자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인가?

[사진출처=KBS]
[사진출처=KBS]

퀴즈 프로그램 첫 출연 치어리더 박기량! 그리고 방송 첫 출연 치어리더 이엄지! 박기량·이엄지 조는 처음이라는 부담감을 안고 도전을 시작했다. 그럼에도 상위권에는 기필코 오르겠다는 의욕을 보여줬는데! 두 사람은 점수를 차근차근 쌓아 가며 진지하게 도전에 임했다. 박기량, 이엄지는 신나는 응원가에 맞춘 안무를 선보여 현장의 분위기를 더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특히 박기량은 뜻밖의 노래 실력을 뽐내며 다른 도전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제3의 선수로서 늘 응원 단상에 오르는 두 사람은 과연, ‘우리말 명예 달인’의 자리에도 오를 수 있을까?

[사진출처=KBS]
[사진출처=KBS]

은퇴 후 천사표 아빠로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정근우는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 김남희와 짝을 이뤄 활약했다. 특히, 정근우의 출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 다름 아닌 아들?! <우리말 겨루기>의 열렬한 시청자라는 정근우 아들의 특별 인터뷰까지! 김남희는 과거, 스포츠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고향 친구들과의 연락을 끊을 수밖에 없었다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한 문제, 한 문제에 진심을 다하는 두 사람은 우리말 명예 달인의 영광을 거머쥘 수 있을 것인가?

[사진출처=KBS]
[사진출처=KBS]

엄지인보다 <우리말 겨루기> 선배라는 김주일은 다시 한번 명예 달인에 도전하기 위해 왔다. 열정 넘치는 그는 처음 출연하는 배구선수 황연주와 독특한 호흡을 자랑하며 정답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한편, 황연주는 남편 박경상 농구선수와 주말부부로 지내는 고충을 털어놓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 그 이유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곤조곤 정답을 말하는 황연주와 재치 있게 황연주의 기를 북돋워 주는 김주일! 과연 두 사람은 상금 일천 만 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월요일 저녁의 특별한 시간 <우리말 겨루기>, ‘우리말 명예 달인’은 탄생할 수 있을 것인가? ‘869회, 운동 경기 기획’ 편은 7월 19일 월요일, 저녁 7시 40분 KBS 1TV에서 방영된다.

우리말 겨루기는 공식영상, 회차정보, 시청률, 방송시간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적으로 그 과학성을 인정받은 한글이 아름다운 말과 글로 유쾌하고 재미있는 퀴즈 쇼로 진행된다. 재미있는 퀴즈와 숨 막히는 대결 구도로 우리말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국민의 우리말 지킴이 운동에 앞장서는 프로그램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