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오토데스크(Autodesk) 정식 한글버전 틴커캐드+3D 모델링&3D 프리팅』

<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마인크래프트는 각종 게임 순위에서 상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게임이다. 흡사 레고의 세계를 연상케 하는 블록으로 나만의 세상을 만들 수 있고 몬스터를 피해 집을 짓고 도구를 만드는 등의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구독자 240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 유튜버 도티로 인해 마인크래프트가 흥행했다. 이런 가상의 세계를 현실로 갖고 오는 3D 모델링과 3D 프린팅 기술을 신간도서 『오토데스크 정식한글버전 틴커캐드+3D 모델링&3D 프리팅』을 통해 알아본다.

[틴커캐드란?]

3D 프린터를 사고 활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학습자에게 오토데스크사의 '틴커캐드(Tinkercad)'를 권장한다. 마인크래프트 게임에서도 디자인한 3D 모델링을 불러와 게임에서도 활용을 할 수 있어, 3D 모델링의 흥미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그리고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현실에서 모델링을 손으로 만져 볼 수 있다.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므로 PC에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모든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관리되므로 실시간 자동 저장이 되며 인터넷이 제공되는 언제 어디서나 같은 작업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3D 모델링의 중요성]

아무리 뛰어난 디자인/아이디어라도 상품을 제작할 때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제품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최종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제작 과정에 맞는 모델링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3D 프린터의 특징은 금형 기술로 성형이 힘든 부분도 3D 프린팅이 가능하고 준비 시간도 짧다.

한편, 노수황 저자는 현 주식회사 메카피아 대표이사, 도서출판 메카피아 발행인 및 사단법인 3D 프린팅 산업협회 수도권지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차희 저자는 현 주식회사 기즈모디자인 대표로서 저서로는 『Autodesk 틴커캐드』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