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선택장애가 있는 당신에게 성공으로 이끌 주문,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JS경영시스템, 한국산업융합코디네이터연구소 양현상 작가 인터뷰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기적작가 기성준 기자가 만난 강사’ 13회차 인터뷰로 양현상 작가를 만났다. 사람들은 수많은 선택을 하는 인생을 살아간다. 자신의 선택을 항상 후회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양현상 작가는 수많은 결정에 후회하는 사람들에 후회 없는 결정을 돕고자 책을 집필하고, 강연을 통해 사람들의 인생을 코칭해주고 있다. 양현상 작가는 JS(주도적 성공)경영시스템 연구와 한국산업융합코디네이터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를 집필하였다.

Q. 안녕하세요. 작가님 먼저 작가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저자 양현상입니다. 인생의 갈림길에서 새로운 직장과 삶의 방향을 결정해야 하는 모든 이들에게 결정의 용기와 희망을 도와고 싶은 결정메이커 양현상입니다. 저는 현재 JS(주도적 성공)경영시스템 연구와 한국산업융합코디네이터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강의를 하면서 스타트 엑셀러레이터를 하면서 열정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결정이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기 위해 글을 쓰고, 강연을 하는 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Q. 책을 쓰게 된 계기와 이번에 나온 책 소개 부탁드립니다.

일상에서나 직장에서 수없이 많은 선택과 결정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순간마다 힘들어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경우가 많이 있었지요. 지금까지 해왔던 결정의 순간들과 결과들에 생각해 봤습니다. 결정의 순간에는 결과의 불확실성으로 고민한 것들을 시간이 흘러 어떤 결과가 되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성공했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을 분석하고 각종 연구내용과 사례들을 연구하면서 결정은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결정 이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 새로운 길을 결정해야 하는데 나도 저 사람처럼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지금 잘못 결정하면 모든 것을 잃을 텐데...’라며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되는 메시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성공하는 결정을 위한 법칙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책으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었습니다.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라는 책은 수많은 결정에 후회하는 사람들에 다시, 나에게 길을 묻고 새롭게 도전하는 희망과 결정 앞에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성공으로 만들어 가는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

Q. 작가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은 무엇인가요?

책에서도 소개하고 있지만 주도적인 성공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삶입니다. 다른 사람의 꿈을 쫒아가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귀를 기우리고 정말 가슴 뛰게 하는 것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성공하는 삶을 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모습은 한 가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성공은 각자의 모습을 갖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나에게 길을 물어 보는 것을 해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 인생의 갈림길과 같은 결정의 순간에 있다고 한다면 더욱 필요합니다.

Q. 작가님이 영향을 받았던 사람과 그 이유?

생각의 힘을 강조하고 실천하는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입나다. 그는 성공이 비범하거나 대단한 사람에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평범한 일을 비범한 일로 받아들인 결과라고 합니다. 무엇을 절실히 생각하면 생각한 그 무엇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성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나폴레온 힐에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말처럼 생각의 에너지를 증폭시켜 자신이 의도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향과 목적을 달성하는 행동은 생각 에너지에서 만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생각은 실체이고 강력한 힘을 가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성공하는 결정을 방법 중 하나도 생각의 힘에 있습니다.

Q. 삶 속에 영향을 받았던 좋은 책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전혜성 박사가 쓰신 『생의 목적을 아는 아이가 큰사람으로 자란다.』입니다. 저는 쌍둥이 아이가 있습니다.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할까? 고민하면서 읽은 책이지만 저에 삶의 목적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한 책입니다. ‘생의 목적을 아는 것’ 그것은 자라는 아이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어른이 된 우리들도 가져야 하는 것이고 생의 목적을 가질 때 비로소 행복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슬럼프는 언제 찾아오고 어떻게 탈출하시나요?

저는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것도 누구도 운명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열정을 갖고 달리고 있을 때 마치 벽에 붙어서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볼 때 힘들고 제 자신도 가혹 현실의 벽에 부딪칠 때 가장 힘듭니다. 그럴 때 시간을 내서 책을 읽고 생각을 합니다. 때론 용기를 얻기도 하고 현실적 해답을 찾을 때도 많습니다.

Q. 특별히 책을 쓴 비결이 있나요? 책을 쓰실 때 어려움은 없었나요?

생각을 정리해 보고 싶습니다. 40대 인생의 갈림길에서 내 자신에 용기를 주고 싶었습니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에게 저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것이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학을 전공하면서 학술 논문은 많이 썼습니다. 하지만 일반 책을 쓰는 것은 많이 힘들었습니다. 내 자신을 들어내고 표현하는 것은 두렵기도 했습니다. 주변에 용기를 주시는 작가님들의 도움이 많은 용기가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이번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습니다.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 작은 선택에서부터 중요한 의사결정까지 어떻게 하면 성공적 결과를 만들 수 있을까?하는 것을 가지고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내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글을 쓰고 함께하는 것이 계획입니다.

 

 

기성준 기자  readingtg@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