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숲길 산책부터 드라이브, 서핑 체험까지 나만의 속도로 즐기는 우리나라 여행”

산과 계곡, 바다와 섬, 강과 평야를 품은 우리나라는 도시마다 고유한 매력을 품고 있다. 더욱이 사계절이 있으니, 봄 여름 가을 겨울 그 매력이 달라지기도 한다. 《리얼 국내여행: 대한민국을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한빛라이프, 2021.6.1)》은 ‘그 도시’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베테랑 여행작가가 고심해서 고른 우리나라 37개 도시, 460여 개의 방대한 여행지를 57개의 테마로 유기적으로 묶었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소도시 고성에 간다면 동해안을 따라 자리한 다양한 해변에서 대표 카페의 커피를 마셔볼 것을 권하고, 전통적인 인기 여행지 경주에 간다면 신라의 비밀을 간직한 명소들과 경주 핫플 황리단길의 상반된 매력을 경험하길 제안한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행하는 방법도 놓치지 않았다. 안전 여행 가이드와 다른 여행서에서 찾아볼 수 없는 거리두기 스폿은 이 책만의 장점이다.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도시마다 여행법이 다르다고? 37개 도시, 57개 테마로 만나는 우리나라”

- 예쁜 해변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고성

- 강변 따라 시원한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다면? 경기도 양평

- 산과 물이 어우러진 풍경이 그립다면? 충청도 단양

- 푸른 바다의 낭만과 식도락을 동시에 누리려면? 전라도 여수

- 예술의 원천이 된 풍경이 궁금하다면? 경상도 통영

“전통적인 인기 도시와 트렌디한 도시가 가득. 최신 정보로 떠나는 국내여행”

세상에서 가장 멋진 여행을 제안하는 리얼 시리즈가 추천하는 이번 여행지는 여전히 아름다운 우리나라다. 기회만 생기면 해외로 떠났던 우리가 새삼 알게 된 우리나라의 다채로운 매력을 가장 최신의 정보로 담았다. 우선, 도시 선정에 공력을 들였다. 몇 번씩 방문해도 늘 만족스러운 전통적인 인기 도시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용이하고 야외 활동,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새롭게 떠오르는 도시의 비율을 고려했다.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한 도시를 한두 가지 테마로 취향껏 여행하는 요즘 여행자들의 니즈도 반영했다. 이 책은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가볍고 다채롭게 여행할 수 있는 37개 도시, 57개의 테마 여행법을 소개한다. 강릉에선 커피 투어를, 양양에선 서핑을, 경주에선 황리단길 산책을, 군산에선 영화 촬영지 따라 나만의 영화를 꿈꿔보는 등 익숙한 듯하지만 새로운 여행법을 제안한다.

“한 도시를 느긋하게, 때론 이웃한 도시를 풍성하게. 우리 땅에서 만나는 일 년 동안의 호사”

가벼운 마음으로 훌쩍 떠날 수 있는 여행지들을 소개했지만 인근 도시들을 함께 여행할 수 있도록 도시 간 동선도 고려했다. 우선, 1박 2일이나 2박 3일 여행자는 전주나 안동 등 볼거리 많은 한 도시를 풍성히 즐길 수 있도록 정보를 담았다. 3박 4일 여행자는 인접한 두 도시, 고성과 속초 여행만으로도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일주일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전주를 지나 담양과 광주를 여행하거나 제천과 단양을 여행한 후 안동을 즐길 수 있다. 이 책에 소개한 도시만 여행해도 사계절, 일 년간의 호사를 누릴 수 있다.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경주 [사진출처=한국강사신문]

기본적인 여행 정보는 더욱 충실히 실었다. 꼭 가야 할 명소와 맛집뿐 아니라 이 책에서 소개한 37개 도시별로 최적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는 노하우, 여행 코스를 짜고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까지 세심하게 다뤘다. 『리얼 국내여행』에는 누구와 여행을 하든, 어떤 취향을 가졌든, 어떤 음식을 즐기든 간에 모든 선택을 가능하게 해주는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이 가득하다.

“안전하게, 안심하고 여행하는 법. 거리두기 스폿과 안전 여행 가이드”

이 책에서는 여행작가가 직접 방문한 후 상대적으로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여행지를 ‘거리두기 스폿’으로 지정했다. 야외지만 사람이 밀집한 곳은 제외했고, 테이블 사이 거리가 먼 곳, 환기가 잘 되는 곳, 주인의 마인드가 철저해 위생 관리를 꼼꼼히 하는 곳에 거리두기 스폿 표시를 했다. 안심하고 건강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안전 여행 가이드도 실었다. 팬데믹 상황에 따라 여행지 정보가 유동적으로 변하는 요즘, 여행 전부터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필수 체크 리스트를 제안한다.

저자 배나영은 남다른 취재력과 감각 있는 필력을 여러 매체에서 인정받아 자유기고가와 여행작가로 일한다. 포털사이트의 기획자에서 뮤지컬 배우에 이르는 폭넓은 경험을 자양분 삼아 글을 쓴다. 라디오 오디션 '국민 DJ를 찾습니다'에서 금상을 수상한 재주를 살려 팟캐스트 '여행쇼! 트래블 메이커'와 유튜브 채널 '배나영의 Voice Plus!'를 운영한다. '탁PD의 여행수다', '세계테마기행' 등 여행 프로그램에 종종 출연한다. 해돋이와 해넘이가 아름다운 곳, 광활한 자연과 인간의 문명이 조화로운 곳을 사랑한다. 지은 책으로 〈호치민 홀리데이〉, 〈앙코르와트 홀리데이〉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